[관광경영] 철도여행의 現況과 marketing 적 戰略과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13:40
본문
Download : 철도여행.hwp
그리고 철도교통은 육상교통인 자동차나 flight(항공)교통과 경쟁관계가 아니므로 상호보완적인 연계 교통망의 형성은 필수적이다.
7. 마케팅 믹스(4p 믹스)
철도는 근대의 스타트과 우리의 발 노릇을 담당해 오고 있따 구미와 日本(일본)에서는 또한 일찍부터 여행의 중요한 부분을 떠맡고 있따 그러나 이에 비해 우리나라는 분단된 국토 environment과 미약한 철도 인프라로 인해 여행 상품으로의 활성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Download : 철도여행.hwp( 50 )
제 1절 국내 철도여행 상품 分析
4. 시장分析
1. 철도의 정의(定義)
5. 유사事例(사례)
(4)통일성
제 2장 철도 여행의 理論(이론)적 고찰
(1) 거대자본고정성
- 공공성이 강한 국가 기간교통수단으로서 공익성을 추구하는 교통사업이다. 전체 여행 시장에서의 비율도 가장 작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따 그러나 최근 KTX의 부분 개통, 남북간의 철도 연결 등 많은 기회 요소를 창출하고 있따
1. 상품개발 배경 및 목적
제 1장. 서 론
3. 관광에 있어서 철도의 역할
1. 국내 철도여행 상품의 동향
제1절 관광요소 및 교통수단
제 5장 결 론
1. 유럽에서 철도여행
제2절 철도여행의 정의(定義) 및 특성
순서
6. 컨셉 설정
2. 상품의 개요
3. 여건 分析
[관광경영] 철도여행의 現況과 marketing 적 戰略과 分析(분석)
2. 철도의 특성
여행의 발전에는 반드시 여행객과 여행지 그리고 교통을 비롯한 매개 요소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전체 여행 시장에서의 비율도 가장 작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이 연구가 철도를 통한 고품질의 저렴한 여행을 가능케 하여 다른 여행 상품과 더불어 균형 있는 관광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본다. 구미와 일본에서는 또한 일찍부터 여행의 중요한 부분을 떠맡고 있다.
3. 현행 국내 철도여행 상품의 problem(문제점)
- 철도의 발전조건인 안전성, 신속성, 요금의 저렴성 등의 요건을 충족시키고, 타 교통수단과 비교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철로의 선로, 차량규격, 신호통신방식, 운송조건 등의 통일성이 확보되어야 한다. 이 상황에서 우리는 빈약한 철도 여행상품을 점검해보고, 우리에게 적절한 철도 여행 상품과 그에 맞는 효과적인 운영 전략을 모색해보려 한다.
3. 관광에 있어서 철도의 역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신속성
(3)공공성





과거부터 현재까지 철도는 다른 어떤 교통수단보다 관광지의 형성과 그 운영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육상에서 장거리와 대량여행은 철도에 의해 보급되었고, 관광자원 및 관광지 개발은 철도의 부설이 이루어진 후 본격화되았다. 또한 우리는 이 연구가 철도를 통한 고품질의 저렴한 여행을 가능케 하여 다른 여행 상품과 더불어 균형 있는 관광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본다.
- 철도기술의 발달과 고속철도의 출현은 정확성이라는 시간존중요건을 충족시키면서 死영화되던 철도의 발달을 도모하였고, 정보화 시스템의 도입으로 운송계약과정에서도 신속성이 확보하였다. 우리는 이 중 철도 교통수단을 활용한 여행 상품 개발에 연구의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그러나 이에 비해 우리나라는 분단된 국토 환경과 미약한 철도 인프라로 인해 여행 상품으로의 활성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2. 관광교통의 의의
- 철도는 정부기관인 철도청이 직접 운영한다. 제 2절 연구방법과 범위
4. 철도 관광 상품의 특성
3. 교통의 역할 및 기능
여행의 발전에는 반드시 여행객과 여행지 그리고 교통을 비롯한 매개 요소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우리는 이 중 철도 교통수단을 활용한 여행 상품 개발에 연구의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2. 철도의 특성
제3장 철도 여행 상품의 分析 및 해외 事例(사례)
- 철도는 독점성이 제일 높은 교통기관이다. 또한 관광교통수단으로서 이용도를 높이면서 관광지의 경영에도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 철도는 근대의 시작과 우리의 발 노릇을 담당해 오고 있다.
경영,여행,관광,철도여행,철도
1. 관광교통의 정의(定義)
제 2절 해외 철도여행 상품 分析
===================
제 1절 철도 여행 상품
제 4장 철도 여행 상품의 제시
다.
(2) 독점성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설명
- 철도자산은 토지 위에 철도를 설치하기 때문에 고정자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유동자산은 극히 적은 특성을 갖고 있다아
2. KTX 관광레저(주)
이 상황에서 우리는 빈약한 철도 여행상품을 점검해보고, 우리에게 적절한 철도 여행 상품과 그에 맞는 효과(效果)적인 운영 戰略을 모색해보려 한다. 일반적으로 철도와 자동차의 연계를 통해 철도관광객은 철도를 통해 관광목적지에 가까운 역에 도착한 후 육로에서 가장 보편적인 자동차·버스·택시·렌터카 등을 이용할 수 있다아 이외에도 철도와 flight(항공)이나 해상교통으로 직접연계 수송시스템을 구축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최근 KTX의 부분 개통, 남북간의 철도 연결 등 많은 기회 요소를 창출하고 있다. 그리고 철도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한 ‘Round Trip Ticket`과 출발지로부터 목적지까지 필요한 철도승차권, 숙박권, 관람권, 관광지 입장권 등이 세트로 되어 있으면서 비수기에는 대폭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Economic Coupon`의 발매, 각종 운임 할인 등이 실시하고 있다아 관광과 연계되는 신혼열차·계절관광열차·레저열차 등을 철도 관광 상품과 연계하여 지방의 주요 관광지와 연계수송체계를 구축하는 것과 관광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리조트 열차의 개발도 필요하다. 이를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해내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이를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해내는 것이 우리의 목표(goal)이다.
우리나라의 철도는 정부가 운영한다는 측면에서 볼 때 다음과 같은 특성을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