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실태(實態) 및 문제점(問題點)과 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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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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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상권 잠식 강도에 관한 연구 - 신우진 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2010
likms.assembly.go.kr
www.kostat.go.kr
(1) SSM의 정이
www.inews24.com
4. SSM의 問題點과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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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discountstorenews.com
기업형 슈퍼마켓(SSM) 확장과 재래시장의 대책measure(방안) - 김재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2009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실태 및 문제점과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kbiz.or.kr www.kostat.go.kr likms.assembly.go.kr blog.peoplepower21.org shinlku.tistory.com www.retailnews.co.kr www.discountstorenews.com www.jnilbo.com www.inews24.com economy.hankooki.com www.dt.co.kr www.fnnews.com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상권 잠식 강도에 관한 연구 - 신우진 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2010 SSM에 대응한 중소 슈퍼마켓의 경쟁력 강화방안 - 박주영 외, 한국유통학회, 2010 한국 자본주의 탐욕의 상징, SSM을 어찌해야 하나! - 안진걸, 참여연대 참여사회연구소, 2010 기업형 슈퍼마켓(SSM) 규제 입법논리의 문제점 - 신석훈, 한국경제연구원, 2009 골목상권과 SSM, 상생의 길을 찾다 - 김영식, 국회사무처, 2009 기업형 슈퍼마켓(SSM) 확장과 재래시장의 대책방안 - 김재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2009
(1) SSM의 問題點
(2) SSM의 대안
[한국경제]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실태(實態) 및 문제점(問題點)과 measure(방안)
www.dt.co.kr
www.retailnews.co.kr
3. SSM의 이점과 意見(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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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1. SSM의 이해
(2) SSM의 effect(영향)
설명
(2) SSM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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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형 슈퍼마켓(SSM) 규제 입법논리의 문제점(問題點) - 신석훈, 한국경제연구원, 2009
다. 게다가 `사업조정` 제도의 key point(핵심) 이라 할 수 있는 `일시정지`명령이 강제사항이 아닌 권고사항에 불과한 점도 대기업에게 기습개점을 할 수 있는 명분을 준 꼴이다. 이 같은 유권해석 논란은 결국 SSM분쟁 지역에서 대기업과 중소상인 간 물리적 충돌을 야기할 수밖에 없다. 또 상생법의 경우도 가맹점SSM을 `사업조정` 신청대상에 포함시켰으나, 가맹점에 대한 규정이 유통법과 달리 SSM 개점 시 `소요되는 비용(임차비용, 내·외장 공사비 등) 중 대기업이 51% 이상을 부담하는 경우`라는 단서조항을 둬 이 경우만 `가맹점SSM으로 본다. 개정된 두 법안이 지닌 독소조항과 한계점이 여실히 드러났고, 대기업은 이를 놓치지 않았다. 그러나 두 법안 개정된 문구의 잉크가 채 마르기 전 SSM이 보란 듯이 기습개점을 시도하는 일이 발생했다.
(1) SSM의 이점
5. SSM의 시사점
(1) SSM의 實態
골목상권과 SSM, 상생의 길을 찾다 - 김영식, 국회사무처, 2009
www.fnnews.com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실태(實態) 및 문제점(問題點)과 measure(방안) 에 대한 A+ repor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blog.peoplepower21.org
SSM에 대응한 중소 슈퍼마켓의 경쟁력 강화measure(방안) - 박주영 외, 한국유통학회, 2010

한국 자본주의 탐욕의 상징, SSM을 어찌해야 하나! - 안진걸, 참여연대 참여사회연구소, 2010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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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SM의 實態와 effect(영향)
SSM을 규제해 중소상인 보호하자는 취지로 유통산업발전법(이하 유통법)과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법(이하 상생법)이 우여곡절 끝에 국회를 통과했다.`고 해 그 외 형태의 가맹점에 마주향하여 는 `사업조정 신청` 유권해석 논란이 남는다.
(2) SSM에 대한 각개의 意見(의견)
ssm 기업형슈퍼 , 대형마트 ssm 문제 , 이마트 홈플러스 , 롯데마트 gs리테일 , 대형할인마트 소비자 , 재래시장 활성화방안 , 유통갈등사례 , 기업윤리필요성 , 대기업 사
롯데슈퍼는 2010년 12월, 전국 228개의 점포와 17개의 롯데마켓999 점포를 운영 중에 있으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224개, GS슈퍼마켓은 19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후발주자인 이마트도 에브리데이 18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유통법 상 대형마트와 SSM을 등록제로 한 `전통상업보존구역`은 전통시장이나 전통상점가로부터 500미터 이내 지역으로 국한돼 있어, 그 외 지역은 여전히 대기업들의 골목상권 사냥터로 노출돼 있어 언제든지 입점을 시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