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료(data)] 귀족마케팅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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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3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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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고소득층은 매체노출에 있어서도 공중파TV를 적게 보는 반면 상대적으로 케이블TV 시청비율이 높으며, 오뜨·노블레스나 네이버 같은 특정잡지 구독비율이 높다.
우리나라의 경우 최고소득층이라 할 수 있는 범위가 대략 0.8% 정도로 추정되는데 이들을 상대로 하는 마케터들은 보다 넓게 파악하여 소득 상위 5~10% 정도를 귀족marketing 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아
포르쉐 뉴 카레라GT 시가 20억~30억, 평당 3,000만원 이상
고소득층의 가장 두드러진 소비패턴 중의 하나가 주거시설이다. 이같은 수요를 파악한 발빠른 건설업체들은 그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아파트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아 대부분 90평에서 125평 규모로 타워펠리스(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펜트하우스는 매물 가격이 39억원에 육박한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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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자료(data)] 귀족마케팅 事例
다.
먼저 이들은 높은 소득으로 인해 각종 대형·고급 제품과 서비스의 주 소비자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아 금융서비스, 대형 아파트와 전자제품, 고급 승용차와 文化(culture) 상품, 디자이너 의류와 이에 어울리는 향수·쥬얼리, 골프용품, 해외여행과 고급 휴양시설 등을 빈번히 이용하고 있으며, 제품의 명성과 품격을 중요시하는 소비패턴을 보여주어 다른 소득계층의 소비성향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아 또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marketing 활동은 경기change(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대부분 가격대비 마진율이 높다. 국내 최고가 아파트인 힐데스하임(도곡동)의 매매가 30억원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다.
그러나 상위 20%에 해당하는 고객이 회사 전체매출의 80%를 차지한다는 의미의 ‘2080법칙’에서 볼 때, 마케터들에게 이들은 매우 매력적인 소비집단으로 구매규모가 전체매출을 좌우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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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어 있는 20%를 잡아라
귀족marketing 이란 고소득층과 상류층을 대상으로 그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들을 marketing 하는 것을 말하는데 ‘귀족’이라는 접두어 때문에 일단 거리감이 있어 보이나 소비자를 소득에 따라 세분화하여 marketing 활동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보면 일반적인 marketing 전술과 다를 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