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자유의 未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3 08:08
본문
Download : 서평 - 자유의 미래.hwp
민주주의는 수많은 적들을 이기고 이 자리까지 왔다. 자유주의 역시 수단이고, 모든 도구는 늘 보수하고 improvement(개선)하며 사용해야한다. 저…(생략(省略))
서평 - 자유의 未來
서평 - 자유의 미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참여민주주의의 환상`보다는 `위임민주주의의 환상`에 더 경고를 해야하지 않을까? `절대선`이 로비나 프로파간다에 의해 왜곡 당한다면, 그것은 `이익을 공유하는 소수`를 상대로 했을 때 더 쉽게 변질될 것이다. 배가 고픈 사람들은 너무 싼 값에 자신의 권리를 팔아버리기 쉽다.) 그러나 세상 어느 누구도 타인과의 관계 없이 혼자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부르주아지의 자본 역시 그가 쉽게 키워놓았을 뿐이지, 타인의 노고가 가장 큰 구성요인이다. 자신의 이익으로부터 자유로운 결정을 할 수 있는 개인에게 의지하는 것도 민중의 결정을 존중하는 것 이상으로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이제 대부분의 나라들의 정치 권력의 선택권은 국민에게 있고, 대중의 민주적 참여도도 점점 높아져가는 현실에서 이책을 읽으면서 의문이 나는 점은 누가 `선`을 규정할 수 있냐는 것이다.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다. 배분기준은 `절대선`이고, 목적이며, 공동의 것입니다. 파이를 크게하고 파이를 배분하는 일은, 한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파이를 만드는 동안 계속 반복하여 진행하여야 할 문제이다.
`민주주의`가 수단이라는 것에도 동의한다.
물론 `경제`가 더 나은 정치를, 사회를 가져온다는 데는 동의한다. 파시즘, 공산주의, 1인 독재 등등 21世紀 현재에 와서는 소위 잘산다라는 나라들 중에 민주주의를 표방하지 아니한 나라가 거의 없을 정도가 되었다.설명
Download : 서평 - 자유의 미래.hwp( 16 )
서평,자유의,미래,감상서평,레포트
Ⅰ.서평
민주주의, 현대의 사람들이 모두다 찬양하고 절대선인 것처럼 받아드리는 것에 대해 전에는 아무생각 없이 넘어갔으나, 이 책을 접하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자기 이익 추구라는 동기가 가장 강력한 추진모터입니다. 우리의 70년대가 90년대보다 어려웠던 이유는, 모두 밥먹기 살기도 바빴기 때문이고, 자본의 축적을 위해서는 `부르주아지`를 지원하는 방법이 가장 싸게 먹힌다. 즉, 완벽한 의미의 개인소유가 아니라는 것이다. , 서평 - 자유의 미래감상서평레포트 , 서평 자유의 미래
서평 - 자유의 未來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