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Japan의 무역 마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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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0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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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통산성은 `생산자들의 투자 정책이나 기술 개발 활동에서는 거의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았다. 자동차 산업은 日本 개발 은행의 대부와 각종의 조세 감면 혜택으로 말미암아 이득을 보았다.`.
통산성은 1956년-1966년에 걸쳐 부품 공급자의 근대화와 공급자 수의 합리화를 goal(목표) 로 부품 산업들의 계열화를 촉진하는 데 조력했다. 닛산은 기술 도입 협정(영국의 오스틴과)을 맺은 유일한 주요 생산자였다. 미국은 일본의 필수불가결한 수입을... , 미국과 일본의 무역 마찰경영경제레포트 ,
1945년 전후 日本 의 재건과정에서 日本 의 총수입액(주로 식량)의 2/3이상이 미국의 원조에 의해 충당되었다.1945년 전후 Japan의 재건과정에서 Japan의 총수입액(주로 식량)의 2/3이상이 미국의 원조에 의해 충당되었다. 그러나 통산성은 자동차 산업의 결정적인 중요성 때문에 국내 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이를 관철시켰다. 그러나 통산성은 조립 업체들의 합병을 위한 다양한 계획…(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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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日本 중앙 은행은 처음부터 자동차 수입을 선호했다. 미국은 Japan의 필수불가결한 수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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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5년 전후 일본의 재건과정에서 일본의 총수입액(주로 식량)의 2/3이상이 미국의 원조에 의해 충당되었다.
1950년대 초에 한줌의 낡아빠진 트럭 제조업자들로 구성된 日本 자동차 산업은 한국 전쟁에 의해 파산 위기를 넘겼다. 미국은 日本 의 필수불가결한 수입을 지원하기 위해 약4억 달러의 증여를 제공하고 日本 경제를 재활성화시키기 위해 개입함으로써 세계 자본주의 체제를 강화시켜야 한다는 견해를 갖게 되었다. 도요타는 자기 자신의 노동 조직 체계를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