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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셔닝 전략의 槪念 및 절차와 접근방법, 포지셔닝맵의 전략적 의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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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5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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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포지셔닝 책략의 정이 및 절차와 접근방법, 포지셔닝맵의 책략적 의의, 브랜드 포지셔닝 책략
목차

Ⅰ. 포지셔닝 책략의 정이

1. John. H. Homes
2. Paul E. Green & Donald S. Tull
3. Philip Kotler

Ⅱ. 포지셔닝 책략절차

1. 소비자 分析(분석)
2. 경쟁자의 확인
3. 경쟁제품의 포지션分析(분석)
4. 자사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5. 포지셔닝의 호가인과 재포지셔닝

Ⅲ. 포지셔닝맵의 책략적 의의

1. 시장성 파악이 가능하다
2. 자사제품의 현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3. 경쟁자의 파악이 가능하다
4. 경쟁강도의 파악이 가능하다
5. 이상점(ideal point) 파악이 가능하다
6. marketing 믹스의 효율측정(測定) 이 가능하다

Ⅳ. 포지셔닝 접근 방법

1.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2.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3. 제품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4. 경쟁에 의한 포지셔닝
5. 니치시장 소구를 위한 포...


포지셔닝 책략의 정이 및 절차와 접근방법, 포지셔닝맵의 책략적 의의, 브랜드 포지셔닝 책략


목차

Ⅰ. 포지셔닝 책략의 정이

1. John. H. Homes
2. Paul E. Green & Donald S. Tull
3. Philip Kotler

Ⅱ. 포지셔닝 책략절차

1. 소비자 分析(분석)
2. 경쟁자의 확인
3. 경쟁제품의 포지션分析(분석)
4. 자사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5. 포지셔닝의 호가인과 재포지셔닝

Ⅲ. 포지셔닝맵의 책략적 의의

1. 시장성 파악이 가능하다
2. 자사제품의 현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3. 경쟁자의 파악이 가능하다
4. 경쟁강도의 파악이 가능하다
5. 이상점(ideal point) 파악이 가능하다
6. marketing 믹스의 효율측정(測定) 이 가능하다

Ⅳ. 포지셔닝 접근 방법

1.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2.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3. 제품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4. 경쟁에 의한 포지셔닝
5. 니치시장 소구를 위한 포지셔닝

Ⅴ. 브랜드 포지셔닝 책략

1. 개별브랜드책략
2. 기업브랜드책략
3. 제품그룹 브랜드책략

I. 포지셔닝 책략의 정이

브랜드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기업이 판매 또는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관
하여 다른 경쟁기업과 구분하기 위하여 상품, 명칭, 상징, 디자인 등을 사용하여 소비
자의 마음속에 그 브랜드가 의도하는 시장에서의 주어진 위치를 차지하기 위하여 기
업의 제품과 marketing 책략을 계획, 실행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따
이는 단지 한 브랜드의 시장위치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총체적인 marketing
노력을 의미하는 것이다.
포지셔닝은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창문을 발견하기 위한 하나의 조직적인 시스템
이다.

1. John. H. Homes

경쟁기업에서 시판하고 있는 같은 종류의 유사한 제품과 혁신적인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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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포지셔닝 전략의 槪念 및 절차와 접근방법, 포지셔닝맵의 전략적 의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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