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5 16:49
본문
Download : 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육.hwp
그런 측면에서 주민을 위한 지방민주주의의 발전을 도모해야 하는 방향에서 지방분권과 교육분권정책이 설정되어야 한다.
이러한 배경에서 일반적으로 지방분권의 기본 논리에 따라 우리가 추구해야 할 교육분권의 방향을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민과 가까이 하는 자치행정, 교육행정이 되도록 해야 한다. 다양한 주민(교육수요자)을 대표하는 위원회의 구성, 특히 갈등문제를 야기한 당사자 그룹의 주민대표를 지방의회(지방교육의결기관)의 위원회의 구성원으로 하여 문제해결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 주민들 혹은 교육수요자들이 자기 지역자치단체에서 행하는 (교육)사무에 대해 정보를 알아야 하며, 그리고 그들에 관계되는 정책결정에 그들의 opinion(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함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런 측면에서 주민(교육수요자)의 opinion(의견)을 대표하는 지방의회, 교육의결기관을 강화하고 이를 토대로 지방의 교육문제를 지방교육의결기관으로 끌어들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강조되어야 할 것이다.






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육
,법학행정,레포트
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육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첫째, 교육부와 지역교육청(광역, 기초), 지역교육청과의 관계가 교육부의 교육정책의 통일성 내에서 유기적인 협조 내지 연계성 있는 …(drop)
레포트/법학행정
다.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 , 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육법학행정레포트 ,
Download : 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육.hwp( 87 )
IV. 바람직한 교육분권의 방향
교육분권의 바람직한 방향은 주민자치적 측면을 강화한 지방분권논리 하에서 조명해야 한다. 따라서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도 우선 분권화의 논리 하에서 국가와 지방의 통합교육행정을 다음과 같은 방향에서 구축해 나가야 할 것이다.
1. 교육부, 광역교육청, 기초교육청의 연계성 확보, 지역간 조정협력 강화
앞으로 교육분권이 강화됨에 따라 중앙government , 지역교육청, 지역교육청간의 갈등현상이 표출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설명
순서
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
지방교육발전을위한교육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우리의 지방분권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간의 관계를 중시하는 법률적, 행정적 측면에 그 비중을 두는 유럽대륙계통의 단체자치적 논리 하에 지배되어왔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치단체와 주민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지방분권의 논리가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