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학]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 > mirror5 | mirror.co.kr report

[교육학]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 > mirror5

본문 바로가기

mirror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0 20:01

본문




Download :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hwp






-한기순, 인천대학교, 유아영재의 판별,교육,운영 방안 연구




순서
3) 영재아의 지도 방안
① mean(평균) 이상의 지적 능력
Ⅰ. 서 론

(3) 스승으로서의 역할
영재교육 가정역할, 영재교육, 영재의 행동특성, 영재교육의 필요성, 영재, 영재교육 학교의 역할, 영재교육의 목표, 영재교육 교사의 역할 ,
1) 지적 特性
(2)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으로서의 역할



3) 엄마의 역할

3) 지속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4) 판별 대상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사용한다.
2. 영재교육
(2) 풍요롭고 지적인 가정 environment에서 영재성이 계발된다된다.

4. 영재교육의 goal(목표)
3. 영재교육의 필요성


6) 충분히 수준 높은 검사를 사용한다.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2) 영재 학급에서의 영재 지도
5) 동기 特性
1) 렌즈리의 세고리 개념정의(定義)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9376_01_.gif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9376_02_.gif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9376_03_.gif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9376_04_.gif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9376_05_.gif

Download :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hwp( 75 )



1) 세계 여러나라의 영재교육 추세
6. 영재의 행동特性
Ⅱ. 본 론


[교육학]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
8) 배타성의 원리보다 포괄성의 철학에 기초해서 판별이 이루어져야 한다. 한 사람의 천재, 영재가 몇 십 만 명을 먹고 살린다고 한다.
5. 영재판별의 원칙





(1)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으로서의 역할


2) 영재를 지도하는 교사의 자질
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턱없이 부족하므로 21 세기(世紀) 를 이끌어 나가는 기본적인 바탕이 되는 것은 오로지 인적자원이라고 생각한다. ^^
-상북초등학교 수학과 동호회
5) 가급적 조기부터 실시한다.
6) 신체 特性


1) 개요
7) 나이에 따라 판별의 초점이 달라져야 한다.
Ⅰ. 서 론


6) 대가족 속에서 아이의 양육에 관한 어른들간에 갈등이 있을 때

-박인호,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시스템의 국제화를 위한 해외 영재교육기관과의 협력방안에 관한 연구
4) 대인 관계 特性

(5) 사랑, 평안, 안전의 기초를 제공해주는 역할

-전병일. 초등 수학과 영재 교육의 운영 방안 탐색. 부산교육대학교대학원 초등수학교육전공 석사 논문. 부산교육대학교대학원.

(4) 영재성을 발견해내는 역할
(6) 가치나 규범을 강화해주는 역할
② 창의성
7) 유아를 위한 영재교육에 대상으로하여 부모가 주의해야할 점
설명
(1) 순응 (2) 위축 (3) 반항 (4) 독립
1)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한다. 여전히 아동 개인의 개성이나 창의성이 발휘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며 영재판별이 지능 검사나 단순한 창의력 검사에만 의존하는 실정이다. ^^
③ assignment 집착력
2) 학습 特性


2) 영재교육은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신장한다.
위 자료(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1) 일반 학급에서의 영재 지도
2) 영재교육이 필요한 이유
Ⅲ. 결 론


1. 영재의 정의(定義)


-송상헌. 수학영재교육의 goal(목표) 와 방향. 초등수학 영재교육담당교원 직무연수교재. 아주대과학영재교육원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지능 검사나 창의성 검사들은 이미 그 신뢰도에 문제가 많다고 지적을 받고 있으며 그러한 테스트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후의 사회에서의 성공여부나 창의성을 발휘하는데 거의 상관관계가 없음은 이미 여러 연구들에서 보고되어 진 바 있다.
(1) 영재성은 개인의 타고난 능력과 environment의 상호작용의 결과
7. 영재부모의 가정에서의 역할

2) 가네의 적성이론 정의(定義)


다.
3) 흥미와 관심
1) 교사의 역할

9. 나의 견해
8. 영재교육 담당 교사의 역할과 자질
참고 문헌
8) 영재아의 성격에 따른 부모의 지도방법
2) 여러 단계에 걸쳐 판별한다.
-이명조, 열린유아교육학회, 영재유아와 일반유아의 사회적 요구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4) 아버지의 역할
3) 미국교육성의 정의(定義)

2) 부모의 역할
-강문봉 외 9인(2001). 초등수학교육의 이해. 경문사
1) 영재교육은 창의력을 신장한다. 그러나 우리의 교육 현실은 아직도 이러한 영재의 정의(定義)의 변환을 수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영재의 재능과 능력을 인정하여 국가적인 차원에서 그들의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분위기를 조성해 주어야 할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