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음료수 시장 동향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3 12:31
본문
Download : [4000원]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pptx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국내,음료수,시장,역사,롯데,칠성,전략,코카콜라,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음료수 시장 역사 롯데 칠성 전략 코카콜라 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Download : [4000원] 국내 음료수 시장 현황 및 역사,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pptx( 15 )
국내 음료수 시장 동향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분석,swot,stp,4p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4000%EC%9B%90%5D%20%EA%B5%AD%EB%82%B4%20%EC%9D%8C%EB%A3%8C%EC%88%98%20%EC%8B%9C%EC%9E%A5%20%ED%98%84%ED%99%A9%20%EB%B0%8F%20%EC%97%AD%EC%82%AC,%EB%A1%AF%EB%8D%B0%20%EC%B9%A0%EC%84%B1%EC%9D%98%20%EC%A0%84%EB%9E%B5,%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2)_pptx_01.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4000%EC%9B%90%5D%20%EA%B5%AD%EB%82%B4%20%EC%9D%8C%EB%A3%8C%EC%88%98%20%EC%8B%9C%EC%9E%A5%20%ED%98%84%ED%99%A9%20%EB%B0%8F%20%EC%97%AD%EC%82%AC,%EB%A1%AF%EB%8D%B0%20%EC%B9%A0%EC%84%B1%EC%9D%98%20%EC%A0%84%EB%9E%B5,%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2)_pptx_02.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4000%EC%9B%90%5D%20%EA%B5%AD%EB%82%B4%20%EC%9D%8C%EB%A3%8C%EC%88%98%20%EC%8B%9C%EC%9E%A5%20%ED%98%84%ED%99%A9%20%EB%B0%8F%20%EC%97%AD%EC%82%AC,%EB%A1%AF%EB%8D%B0%20%EC%B9%A0%EC%84%B1%EC%9D%98%20%EC%A0%84%EB%9E%B5,%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2)_pptx_03.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4000%EC%9B%90%5D%20%EA%B5%AD%EB%82%B4%20%EC%9D%8C%EB%A3%8C%EC%88%98%20%EC%8B%9C%EC%9E%A5%20%ED%98%84%ED%99%A9%20%EB%B0%8F%20%EC%97%AD%EC%82%AC,%EB%A1%AF%EB%8D%B0%20%EC%B9%A0%EC%84%B1%EC%9D%98%20%EC%A0%84%EB%9E%B5,%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2)_pptx_04.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4000%EC%9B%90%5D%20%EA%B5%AD%EB%82%B4%20%EC%9D%8C%EB%A3%8C%EC%88%98%20%EC%8B%9C%EC%9E%A5%20%ED%98%84%ED%99%A9%20%EB%B0%8F%20%EC%97%AD%EC%82%AC,%EB%A1%AF%EB%8D%B0%20%EC%B9%A0%EC%84%B1%EC%9D%98%20%EC%A0%84%EB%9E%B5,%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2)_pptx_05.gif)
![[4000원]%20국내%20음료수%20시장%20현황%20및%20역사,롯데%20칠성의%20전략,코카콜라의%20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2)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4000%EC%9B%90%5D%20%EA%B5%AD%EB%82%B4%20%EC%9D%8C%EB%A3%8C%EC%88%98%20%EC%8B%9C%EC%9E%A5%20%ED%98%84%ED%99%A9%20%EB%B0%8F%20%EC%97%AD%EC%82%AC,%EB%A1%AF%EB%8D%B0%20%EC%B9%A0%EC%84%B1%EC%9D%98%20%EC%A0%84%EB%9E%B5,%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2)_pptx_06.gif)
국내 음료수 시장 동향 및 역사(歷史),롯데 칠성의 전략,코카콜라의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분석,swot,stp,4p
설명
_SLIDE_1_
토종브랜드
글로벌브랜드
VS
_SLIDE_2_
Contents
국내 음료수 시장 present condition 및 history(역사)
브랜드 선정 이유
롯데 칠성의 전략(戰略)
코카콜라의 전략(戰略)
시사점 및 제언
_SLIDE_3_
국내 음료수 시장 present condition 및 history(역사)
_SLIDE_4_
국내 음료수 시장 present condition 및 history(역사)
1950년 동방청량음료가 칠성사이다라는 브랜드로 사이다를 생산, 판매하면서 처음
→ 60년대까지 레몬라임 향을 첨가한 통상 사이다 제품이 60년대 말까지 100 여종 난립
1968년 코카콜라, 한양식품과 손잡고 국내시장 상륙
1969년 펩시콜라, 후발주자로 국내시장 진입
→ 이 두 회사의 경쟁은 탄산음료 시장을 급팽창시키는 기폭제 역할
1971년 환타, 오란 씨 등 착향 탄산음료 개발
1980년대 스포츠 음료, 식이음료 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신상품 등장
(코카콜라 라이트, 다이어트 팹시, 칠성사이다 라이트 등)
1...
_SLIDE_1_
토종브랜드
글로벌브랜드
VS
_SLIDE_2_
Contents
국내 음료수 시장 present condition 및 history(역사)
브랜드 선정 이유
롯데 칠성의 전략(戰略)
코카콜라의 전략(戰略)
시사점 및 제언
_SLIDE_3_
국내 음료수 시장 present condition 및 history(역사)
_SLIDE_4_
국내 음료수 시장 present condition 및 history(역사)
1950년 동방청량음료가 칠성사이다라는 브랜드로 사이다를 생산, 판매하면서 처음
→ 60년대까지 레몬라임 향을 첨가한 통상 사이다 제품이 60년대 말까지 100 여종 난립
1968년 코카콜라, 한양식품과 손잡고 국내시장 상륙
1969년 펩시콜라, 후발주자로 국내시장 진입
→ 이 두 회사의 경쟁은 탄산음료 시장을 급팽창시키는 기폭제 역할
1971년 환타, 오란 씨 등 착향 탄산음료 개발
1980년대 스포츠 음료, 식이음료 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신상품 등장
(코카콜라 라이트, 다이어트 팹시, 칠성사이다 라이트 등)
1992년 탄산음료시장 점유율 1위 코카콜라로 50%, 2위 칠성사이다로 25%
1997년 11월 말부터 처음 된 IMF의 effect으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
2000년대 수험생, 직장인 층의 수요가 많이 늘어남과 동시에 에너지 드링크 매출의 급격히 상승
_SLIDE_5_
브랜드 선정 이유
롯데 칠성
국내 1위 음료업체
53년간 사이다 최고의 브랜드 자리를 지킨 칠성 사이다
단 한번도 음료시장의 선두를 내주지 않는 저력
연 매출 약 1조 4천억
코카콜라
높은 브랜드 가치
보틀링을 이용한 성공적인 현지화 (해외시장의 넓은 판매망)
성공적인 브랜드 프로포지션
_SLIDE_6_
롯데 칠성의 전략(戰略)
롯데 칠성 음료의 아이덴티티
우수한 처리 시설을 갖추어 물을 순수하게 정제
카페인 합성향료 합성색소 사용 NO! (3無)
60년 동안 160억 병 이상 판매,
한국인의 입…(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