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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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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0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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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가 되면 5, 000-8, 000단어의 어휘를 사용하고, 어려운 발음이 보다 명료하고 정확해지며 문장도 보다 완전해지고 복합적이게 된다 자신의 경험을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노래 속에 나타나는 많은 단어들을 이해한다.…(투비컨티뉴드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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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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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서로 간의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도 次例를 지킬 수 있고, 다른 유아의 대화에 끼어드는 것이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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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가 말을 하기 처음 하면 사회적 강호작용도 활발해지면서 언어 발달이 가속화된다 언어를 통해 타인과 상호작용하고, 새로운 정보를 교환하며, 자신이 바라는 바를 표현하고, 타인의 행동을 통제하며, 자신의 독특한 견해, 감정, 태도를 나타낸다.

유아기 초기에는 제한된 어휘 수와 기억력으로 명사나 동사, 형용사 위주의 주요 단어만 나열하지만 두 단어를 연결시켜 사용하는 법을 알고 난 후에는 `엄마, 밥 줘`등의 세 단어를 연결시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의문문과 복합문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그 이후부터는 매우 빠른 언어 발달을 보이게 된다 2세 무렵에 사용할 수 있는 어휘 수는 200-300단어이며 정교화되고 규범적 규칙의 적용을 시도하고, `이게 뭐야`처럼 사물의 명칭을 묻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3세가 되면 질문을 즐기는데, 주로 `무엇`, `왜`라는 의문사를 많이 사용한다.

3세에는 2,000-4,000단어 정도의 어휘력 증진을 보이는데 단어구성이나 의미에 있어서 과잉일반화 현상이 나타난다. 이런 의문사를 통해서 3-4세의 대화는 주로 정보를 교환하는 특징을 보인다. 자신의 요구나 도움을 표현하기 위하여 최소한 3-4단어의 단문을사용할 수 있따 次例를 지켜 가며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데 있어서는 어려움을 보이며 대화의 주제도 빨리 바뀌는 경향이 있따 4세에 어휘력은 4,000-6,000단어 정도로 확장되고 5-6개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사용할 수 있따 타인에게 자신의 가족과 경험에 대하여 이야기하기를 즐긴다. 많은 종류의 언어적 요구를 표시하며, 다른 사람을 언어로 놀리기 처음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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