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 - 시각장애 체험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14:48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 - 시각장애 체험보고서.hwp
체험 방법
우리는 흰지팡이 보행과 안내보행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앞이 보이…(To be continued )
특수아동 - 시각장애 체험보고서 , 특수아동 - 시각장애 체험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특수아동 시각장애 체험
특수아동 - 시각장애 체험보고서
레포트/인문사회
특수아동,시각장애,체험,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특수아동 - 시각장애 체험보고서.hwp( 34 )
다.
순서
설명

특수아동 - 시각장애 체험보고서
` 시각 장애 체험 활동 보고서 `
학 과
학 번 이 름
사전 조사
우리는 시각 장애 체험 활동을 하기 전 먼저 처음 장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명은 안내자를 하고 나머지 2명은 안대를 착용하여 시각장애 체험을 합니다.
2) 제일 불편했던 것이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었습니다.
(2) 시각장애인에게 장소를 질문 받았을 때 구체적으로 說明(설명) 해준다.
둘째, 가능한 스스로의 힘으로 이동하도록 한다.
시각장애의 definition : 시각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정상이 아니어서 일상생활에 여러 가지 불편을 겪는 눈의 기능장애를 말한다.
미션 수행 : (1) 5층에서 지하 매점까지 계단을 이용하여 내려갔다오기.
(2) 화장실 이용하기.
(3) 자판기에서 커피 뽑아오기.
improvement(개선) 및 보완해야
될 점
1) 눈이 안보이게 되니 다른 것보다 특히 청각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3) 시각장애인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동정하지 말고 눈...
` 시각 장애 체험 활동 보고서 `
학 과
학 번 이 름
사전 조사
우리는 시각 장애 체험 활동을 하기 전 먼저 처음 장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improvement(개선)해야 될 점으로 떠오르는 것이 처음 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시스템 개발과 보급이었습니다.
시각장애의 definition : 시각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정상이 아니어서 일상생활에 여러 가지 불편을 겪는 눈의 기능장애를 말한다.
셋째, 안대는 체험활동이 끝날 때까지 풀지 않는다.
시각장애인의 보행방법 : (1)보조기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보행, (2)안내 보행, (3)흰지팡이 보행, (4)안내견 보행 등
시각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1) 시각장애인을 부를 때 장님 혹은 소경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활동 시 주위사항 : 첫째, 절대 장난을 치지 않는다.
활동 시 주위사항 : 첫째, 절대 장난을 치지 않는다.
시각장애인의 보행방법 : (1)보조기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보행, (2)안내 보행, (3)흰지팡이 보행, (4)안내견 보행 등
시각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1) 시각장애인을 부를 때 장님 혹은 소경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둘째, 가능한 스스로의 힘으로 이동하도록 한다.
셋째, 안대는 체험활동이 끝날 때까지 풀지 않는다. 예로 시각 장애인을 위한 아이템으로써 바코드를 통하여 상품을 파악하고 이를 음성으로 전달하는 장치같은 것을 개발하고 이를 실생활에 보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3) 시각장애인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동정하지 말고 눈만 불편하지 정상인과 동일하다고 여기는 것이 진실한 에티켓이다. 한시간마다 각자의 역할을 바꿔 활동합니다.
(2) 시각장애인에게 장소를 질문 받았을 때 구체적으로 說明(설명)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