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절차에 대상으로하여 나타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6:46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hwp
○ lifelong education 에서 호로그램 마케팅의 槪念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마케팅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槪念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槪念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program marketing)이란 개념(槪念)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 호로그램 마케팅
○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marketing 원칙이 적용되기 처음 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평생교육기관도 평생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program]) 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necessity need이 대두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절차에 대상으로하여 나타내시오.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hwp( 93 )
순서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호로그램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lifelong education 호로그램의 속성 : 서비스지향 호로그램, 시장지향 호로그램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이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속성 : 서비스지향 프로그램(program]) , 시장지향 프로그램(program])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analysis, 판단, 실행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절차에 대상으로하여 나타내시오.
1. 호로그램 마케팅 이해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1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2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3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4_.gif)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2631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5/%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631_05_.gif)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lifelong education 호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하여 셜명하시오 .
설명
○ 호로그램 마케팅(program marketing)이란 槪念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1. 프로그램 마케팅 이해 ▶ 프로그램 마케팅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분석, 판단, 실행 학습 고객의 필요를 결정하고 이러한 필요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 여부를 포함하는 포괄적 과정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 프로그램 마케팅(program marketing)이란 개념은 교육의 비영리성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수용하기 어려운 용어임 ○ 평생교육에서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념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마케팅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개념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념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평생교육기관도 평생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필요성이 대두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속성 : 서비스지향 프로그램, 시장지향 프로그램
○ lifelong education 호로그램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 소비자에게 상품과 용역을 파는 영리회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lifelong education 기관도 lifelong education 현장에서 호로그램을 잠재적 고객에게 알리고, 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 촉진시켜야 할 necessity 이 대두
○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호로그램 마케팅이 호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학습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취해지는 여러 조치에 대해 연구, analysis(분석) , 판단, 실행
레포트 > 기타
1.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이해
○ 평생교육에서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의 개념(槪念)은 Kotler와 Zaltman(1971)에 의해 제기된 사회적 marketing (social market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 marketing 이란 단순히 물건이나 용역의 판매에만 사용되는 개념(槪念)이 아니라 보다 광의적인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념(槪念)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