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역사교육의 이해 1장 총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6 01:58
본문
Download :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_역사교육의 이해_ 1장 총정리.hwp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1장 총정리글입니다. 여기에서 ①은 현재의 이해라는 측면에서 history(역사) 교육이 가치가 있다는 것이며 ②는 과거생활의 상상적인 재건을 통하여 과거와 현재 생활을 서로 비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history(역사) 교육이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③은 history(역사) 속에는 반복되는 상황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교훈으로서 history(역사) 를 강조한 말이다. 역사교육 및 사학관련 교직이수자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미국이나 영국을 …(생략(省略))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역사교육의 이해 1장 총요약
다. 한편 다니엘스(R.V.Daniels)는 history(역사) 교육이 학생들로 하여금 시간 공간 제도라는 전체의 틀 속에서 history(역사) 적 사실을 보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전망 능력을 넓혀주는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1장총정리☆ ,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역사교육의 이해 1장 총정리사범교육레포트 ,
제1장 history(역사) 교육의 의의
1.history(역사) 교육의 의미
1.history(역사) 교육의 槪念
2.history(역사) 교육의 성격
(1) history(역사) 교육의 속성
(2) 사회과와 history(역사) 교육
Ⅱ.history(역사) 교육과 history(역사) 교육학
1.history(역사) 교육학의 槪念
2.history(역사) 교육학의 학문적 근거
(1) history(역사) 교육학의 학문적 적합성
(2) history(역사) 교육학 성립의 당위성
3.history(역사) 학의 성격
(1) history(역사) 교육학의 학문적 속성
(2) history(역사) 교육학 내용의 속성
4.history(역사) 교육학의 연구 범위
Ⅲ.history(역사) 교육의 목적
1.history(역사) 교육의 내재적 가치
2.history(역사) 적 교훈
3.교양으로서 history(역사)
4.민족공동체 의식의 고취
5.history(역사) 의식의 함양
1.history(역사) 교육의 내재적 가치
history(역사) 를 포함하여 교과의 기본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그 교과를 통해서 자신과 자신이 속해 있는 세계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있다
history(역사) 교육의 가치에 대해 살펴보면 버스톤 (W.H.Burston)은 history(역사) 교육이 ①현재 문제가 어떠한 기원을 가지고 발달했는가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②과거의 사회와 ③현재의 사회를 서로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재 및 미래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의미 있는 교훈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배울 가치가 있다고 하였다.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1.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2.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3.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4.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5.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6.gif)
Download :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_역사교육의 이해_ 1장 총정리.hwp( 87 )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1장총요약☆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1장 총요약글입니다. 역사교육 및 사학관련 교직이수자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