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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에게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나 부適應 행동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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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9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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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부적강화(negative reinforc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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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3) 행동형성(shaping)
아동에게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나 부적응 행동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보세요.
* premack 원리 : 발생빈도 수가 높은 행동을 발생빈도수가 낮은 행동의 강화제로 사용하는 원리.

2) 부적강화(negative reinforcement)
1) 정적 강화(positive reinforcement)
1) 정적 강화(positive reinforcement)





행동 후에 따르는 결과로 인해 future(미래)에 그 행동의 빈도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 보상을 주어 그 행동빈도가 높아지는 것.
- 2차 강화제 : 조건화된 강화제 ; 사회적 강화, 일반화된 강화
- 1차 강화제 : 조건화되지 않은 강화제


* premack 원리 : 발생빈도 수가 높은 행동을 발생빈도수가 낮은 행동의 강화제로 사용하는 원리.

다. 아동이 나타내 보이지 않는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때 처음부터 완벽한 행동만 강화하려 하면 강화할 기회가 없을지 모른다. 그 행동을 구성하는 부분을 나누어서 조금이라고 표적행동에로 가까워지면 강화하여 일련의 작은 improvement들이 모여 점차 바람직한 행동이 되도록 한다. 그 행동을 구성하는 부분을 나누어서 조금이라고 표적행동에로 가까워지면 강화하여 일련의 작은 개선들이 모여 점차 바람직한 행동이 되도록 한다.
* 강화제(reinforcement)


* 강화제(reinforc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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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차 강화제 : 조건화되지 않은 강화제





- 2차 강화제 : 조건화된 강화제 ; 사회적 강화, 일반화된 강화

3) 행동형성(shaping)
아동에게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나 부적응 행동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보세요.
표적행동에로의 점차적인 접근을 차별강화하는 것으로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때 주로 사용되다 아동이 나타내 보이지 않는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때 처음부터 완벽한 행동만 강화하려 하면 강화할 기회가 없을지 모른다.
아동에게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나 부適應 행동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보세요.


아동에게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나 부適應 행동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보세요.

행동 후에 따르는 결과로 인해 미래에 그 행동의 빈도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 보상을 주어 그 행동빈도가 높아지는 것.
표적행동에로의 점차적인 접근을 差別(차별) 강화하는 것으로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때 주로 사용된다된다. 그 행동을 구성하는 부분을 나누어서 조금이라고 표적행동에로 가까워지면 강화하여 일련의 작은 改善들이 모여 점차 바람직한 행동이 되도록 한다.
행동을 함으로써 싫은 자극에서 벗어남으로써 강화를 받는 것
행동을 함으로써 싫은 자극에서 벗어남으로써 강화를 받는 것

아동에게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나 부적응 행동을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보세요. 1) 정적 강화(positive reinforcement) 행동 후에 따르는 결과로 인해 미래에 그 행동의 빈도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 보상을 주어 그 행동빈도가 높아지는 것. 2) 부적강화(negative reinforcement) 행동을 함으로써 싫은 자극에서 벗어남으로써 강화를 받는 것 * 강화제(reinforcement) - 1차 강화제 : 조건화되지 않은 강화제 - 2차 강화제 : 조건화된 강화제 ; 사회적 강화, 일반화된 강화 * premack 원리 : 발생빈도 수가 높은 행동을 발생빈도수가 낮은 행동의 강화제로 사용하는 원리. 3) 행동형성(shaping) 표적행동에로의 점차적인 접근을 차별강화하는 것으로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때 주로 사용된다. 아동이 나타내 보이지 않는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때 처음부터 완벽한 행동만 강화하려 하면 강화할 기회가 없을지 모른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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