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교육학]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독후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4 10:12
본문
Download : 대한민국의_교사.hwp
여기서 저자는 ‘희망을 선택하는 사람을 교육자’로 정의(定義) 했는데 나는 이에 굉장히 공감할 수 있었다. 따라서 교사가 희망을 선택한다면 제대로 된 선택이다. 하지만 assignment를 하지 않을수도 없는 법! 나는 마음을 가다듬고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라는 책을 먼저 읽기로 했다.
목차
설명
수업시간에 이 책을 읽고쓰기 수업과 연관해서 글을 쓰는 課題를 받아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Ⅱ. 무엇이 교육자의 에너지를 고갈 시키는가?
교사가 되는데 있어 큰 지침을 마련해 주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주는 책입니다. 이 책에는 글만 잔득 있어 지루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나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다. 이 짧은 기간동안 과연 이 책을 다 읽고 독서록 을 쓸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평소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나이기에 이번 assignment는 나에게 있어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었다. Ⅱ. 무엇이 교육자의 에너지를 고갈 시키는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첫번째로는 절망하는 교사를 제시한다. 학생이었을 때 내 모습과 내가 교사를 보던 모습이 많이 일치했기 때문이다 특히나 `무엇이 교육자의 에너지를 고갈시키는가? 부분에서는 나의 감정을 많이 주입시키게 했다. 300페이지가 넘는 두 권의 책을 보니 한숨만 나왔다.
이 장에서 저자는 대한민국 교육자를 괴롭히는 다섯가지 병에 대해 이야기 한다. 아래에서는 책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하겠다. 나느 두 과목을 듣기 때문에 책을 두 권 다 읽어야만 했다.
Ⅳ. 마치며(우리 수업과의 비교)
Ⅰ. 들어가며
교사가 되는데 있어 큰 지침을 마련해 주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주는 책입니다.
[독후감] [교육학]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독후감)
순서
Download : 대한민국의_교사.hwp( 60 )
Ⅲ. 새 시대 교육자 생존戰略
조벽,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 대한민국의 교사
Ⅰ. 들어가며
교수님께서 계절학기 assignment로 `밥 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이나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 중 한 권을 골라 독서록 (?)을 쓰라고 하셨다. 수업시간에 이 책을 읽고 수업과 연관해서 글을 쓰는 과제를 받아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저자는 절망을 느끼는 교사는 더 이상 교육자가 아니라며 교육자라면 ‘희망’을 가진 사람이라야 하고 희망은 ‘선택사항’이라고 말한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무엇이 교육자의 에너지를 고갈 시키는가? Ⅲ. 새 시대 교육자 생존전략 Ⅳ. 마치며(우리 수업과의 비교)
다. 교사가 되겠다는 나의 생각이 교사의 생각을 알아가기(?) 때문이었을까? 이 책에 많은 공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교사가 되려는 나에게 큰 지침이 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