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5-1)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설명하고, 교사의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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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6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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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현대사회에 들어서 여성들의 사회 참여가 늘어나면서 가정에 국한되어 있던 보호와 양육의 기능이 사회적 책임으로 전가되어 그 기능을 유아교육 기관이 담당하게 되면서 영유아교사들에게는 교육적 기능과 보호와 양육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자질들이 요구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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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참고자료(資料)입니다
2. 영유아교사의 자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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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첫 번째로 본질주의를 중요시하는 철학으로 교육이 인간의 culture유산 중에서 본질적인 요소들을 전달해야 함을 주장한다.
1) 전통주의에서 본 교사의 자질
● 영유아의 성장 발달과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3) 학문중심주의에서 본 교사의 자질
● 영유아 교육 program 계획 및 실천의 능력
-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A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교수학습 과정에 맞는 교재교구 제작과 활용의 능력
Reference List
설명
5. 교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실제적인 방향
6. 결 론
● 성실하고 열정적인 태도
개인적 자질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3. 교육관
2) 진보주의에서 본 교사의 자질
● 교사로서의 올바른 직업윤리 의식
● 인간과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4) 인간중심주의 교육철학
4) 인간중심주의에서 본 교사의 자질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5-1)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설명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3. 교육관
1) 전통주의 교육철학
●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온화한 성품과 수용적 태도
1) 전통주의 교육철학
2. 영유아교사의 자질
다.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교사의 자질은 개인적인 자질과 교사로서의 전문적인 자질로 나누어 說明(설명) 될 수 있는데, 간단하게 표로 나타내보면 다음과 같다. 3) 학문중심주의 교육철학
전문적 자질
영유아교사론,교사의자질,교육관,교육관에따른교사의자질,교사의자질향상방안
●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
2) 진보주의 교육철학
1. 서 론
영유아교사는 교육이 대상이 아직은 어린 영유아기 때문에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적 기능 외에도 양육의 기능을 수행해야 한다. 그리고 항시 변화하고 있는 것을 교육에서 취급하는 것은 시간의 낭비이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변화하지 않는 항존적이고 절대적 진리를 가르쳐야 함을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