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상담의 특징, adolescent(청소년) 상담자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11:33
본문
Download : 111215생활지도와상담.hwp
6) 자기결definition 원리
5) 직면(confrontation)
4) 문제해결의 노력
4) adolescent(청소년)상담자의 태도 및 관점을 기술
Ⅱ. 본 론
6) 실천행동의 계획
<주제> 생활지도 영역 중 상담에 대해 기술하고, 청소년 상담의특징과 청소년 상담자의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포함될 내용> 1) 상담의 정의, 원리, 방법에 대해 기술 2) 청소년기의 특징 및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기술 3) 청소년 상담의 관건 및 특징을 포함 4) 청소년상담자의 태도 및 관점을 기술
2) 靑少年 상담의 특징
생활지도와상담,상담심리학,청소년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3. 상담의 방법
2)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징 및 발생할 수 있는 drawback(걸점)에 대해 기술
3) adolescent(청소년) 상담의 관건 및 특징을 포함
4) 자아정체성 확립
2) 정서적 불안정
1) 문제의 제시 및 상담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한 인식
5) 비심판적 태도의 원리
3) goal(목표) 설정과 구조화
6. 靑少年 상담자의 태도 및 관점
1) 공감적 이해(empathic understanding)
7) 비밀보장의 원리
2) 의도적 감정표현의 원리
3) 진솔성(genuineness)
6) 자기개방(self-disclosure)
1) 개별화의 원리
설명
5. 靑少年 상담의 관건 및 특징
1) 인지적 발달
5) 자각과 합리적 사고의 촉진
순서
Ⅰ. 서 론
3) 인간관계 확대
7) 실천결과의 평가와 종결
<포함될 내용>
4. 靑少年기의 특징 및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되는점
Download : 111215생활지도와상담.hwp( 74 )
<주제>
1. 상담의 definition
Ⅲ. 결 론
4) 수용의 원리
1) 상담의 定義(정의), 원리, 방법에 대해 기술
7) 즉시성(immediacy)
4) 구체성(concreteness)
2) 무조건적 존중(unconditional positive regard)
adolescent(청소년) 상담의 특징, adolescent(청소년) 상담자의 자질
2. 상담의 원리
2) 촉진적 관계의 형성

1) 靑少年 상담의 관건
생활지도 영역 중 상담에 대해 기술하고, adolescent(청소년) 상담의특징과 adolescent(청소년) 상담자의 자질에 대해 논하쇼 .
Ⅳ. reference
3) 통제된(절제된) 정서적 관여의 원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