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1 16:07
본문
Download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hwp
” 라고 명시하고 있으며 “교원은 항상 사표가 될 품성과 자질의 향상에 힘쓰며, 학문의 연찬과 교육의 원리와 방법을 탐구· 연마하여 국민교육에 전심전력하여야 한다.
②교직에 보람과 긍지를 가져야 하며 자기의 맡은바 책임을 완수하여야 한다.
Ⅱ. 본론
1. 교사의 정의(定義)
통상적으로 교육기관에서 원아나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는 사람을 교원이라 한다. 초중등 교육기관의 교원의 주류를 이루는 교사는 정교사(1/2급), 준교사, 교도교사, 사서교사, 양호교사 등으로 구분된다 (교육학대사전)
또한 교육법에서는“교육이라 함은 각 학교에서 원아, 학생을 직접 지도/교육하는 자를 말한다.
![[교육학]%20바람직한%20교사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EC%83%81_hwp_01.gif)
![[교육학]%20바람직한%20교사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EC%83%81_hwp_02.gif)
![[교육학]%20바람직한%20교사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EC%83%81_hwp_03.gif)
![[교육학]%20바람직한%20교사상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EC%83%81_hwp_04.gif)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hwp( 77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순서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동안 학교생활을 해보면서 많은 선생님들의 배움과 충고와 다양한 모습들을 통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해 보면서 미흡하나마 제 나름대로 생각하는 바람직한 교사상에 마주향하여 말해 보고자 한다.
④스스로 자기의 품성과 자질, 능력, 등을 꾸준히 발전시키데 노력하며 솔선수범을 보여야 한다. 교원에는 교사, 교장, 총장, 부총장, 학장, 교수, 부교수, 조교수, 강사, 조교, 원장, 원감 등이 포함된다 교원은 법적으로 일정한 자격이 요구되며 임용에 있어서도 일반 공무원과는 다른 절차를 밟고 본인의 의사에 반한 신분조치를 받지 않고, 정년은 65세이다.[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③교과에 대한 넓고 깊은 지식과 지식의 교육적 조직화, 교수 방법에 대하여 능력을 갖춰야 한다.” 라고 교원의 임무를 명시하고 있다아
2. 바람직한 교사상
교사의 역할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교사상을 살펴봄으로써 이후 올바른 교사로 서기 위한 교사 스스로의 노력뿐만 아니라 사회제도적인 보장의 necessity need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바람직한 교사상
Ⅰ. 들어가는 말
교사가 되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있지만 좋은 교사가 되는 것은 쉽지 않은리란 생각이 든다.
⑤교육혁신에 대하여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스스로의 위치에서 교육의 혁신을 추진하고 실천…(drop)
설명
[교육학],바람직한,교사상,사범교육,레포트
다.
①아동 개개인을 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