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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관광상품개발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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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9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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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관광상품개발 strategy
기업마케팅사례,관광상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관광상품개발 책략
?전동환 / 강원대학교 교수 (관광marketing 전공)

?관광상품의 속성
20세기 후반이후 우리사회가 복잡해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많은 기업들은 물론이거니와 공공기관들 까지도 marketing 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활용이 활발해지고 있따 이같은 경향은 marketing 이 시장경제체제하 에서는 필연적인 분야로서 자리가 정착되는 ?상당히 긍정적인 사실로 평가된다된다. 다시 말해서 일반제품과 같이 오래 형체를 유지하지 못 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따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의 가치가 종사자와 고객의 행동과 태도 및 ?분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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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사례(instance)] 관광상품개발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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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면 먼저 관광상품과 일반상품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 가를 살펴보고자 한다. 무형은 형체가 없기 때문에 우선 만질 수가 없으며 사전에 확인 할 수가 없다. J.B. Say는 서비스를 비 물질의 부라고 하였고 부의 본질은 효용에 있으며 생산은 물질의 창조가 아니라 효용의 창조라고 하였다. 둘째. 관광 서비스상품의 또 하나의 특징은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들어 관광산업분야에서도 marketing 의 활용이 상당한 수준에 달하고 있따 관광marketing 이란 용어는 이미 오래 전부터 쓰여진 용어로서 서비스가 하나의 상품으로 시장에 등장한때부터 사용되어 왔었다. 효용이란 혜택, 편익, 만족을 의미하며 교사나 노동도 효용을 창조하므로 생산적이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관광상품은 이 같은 무형의 상품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보다 강력하고도 호의적인 이미지 창출을 위한 marketing 책략, 즉 관광선전에서 가장 효과(效果)가 큰 경험자들을 통한 구전방법이 효과(效果)적일 것이다. 첫째. 관광상품은 그 본질이 무형인데 반하여 일반제품은유형이라는 것이다. 사람에 의하여 서비스가 일어나며 고객의 요구에 의하여 즉시 생산되며 그 요구를 들어주는 순간 소비되기 때문에 일반제품보다는 매우 비탄력적인 상품이다. 뿐만 아니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제품marketing 에서는 marketing 의 도입이 당연하겠지만 비영리분야인 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marketing 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 아닌가 생각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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