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니콜의 marketing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21:05본문
Download :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분석.ppt
순서
삼성 애니콜의 marketing 분석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Anycall,
세계를 사로잡다
▶Contents
1. 상황 分析
(1) 시장 分析
(2) 자사 分析
(3) 경쟁사 分析
(4) 소비자 分析
2. STP(China 사례(instance))
3. SWOT 分析
4. 마케팅 책략
5. 광고책략
6. 캠페인 효능
7. 느낀 점 & 앞으로의 방향
1. 상황 分析
(1) 시장 分析
▶Worldwide Mobile Devices Market Year 2004
출처 IDC(누리망 데이터센터)
1. 상황 分析
(2) 자사 分析
1983년 핸드폰 사업을 스타트하였으나 90년대 초반까지 성공을 거두지 못함
1994년 ‘SH770’으로 성공의 발판 마련
1999년 폴더 핸드폰 대중화 성공
국내시장에서 핸드폰 시장점(長點)유율 1위
현재 해외 시장점(長點)유율 3위 자리매김
1. 상황 分析
(2) 자사 分析
삼성그룹은 지난 90년부터 “그 나라의
기준으로 인재를 키우자” 는 국제화 전
략 차원...
Anycall,
세계를 사로잡다
▶Contents
1. 상황 分析
(1) 시장 分析
(2) 자사 分析
(3) 경쟁사 分析
(4) 소비자 分析
2. STP(China 사례(instance))
3. SWOT 分析
4. 마케팅 책략
5. 광고책략
6. 캠페인 효능
7. 느낀 점 & 앞으로의 방향
1. 상황 分析
(1) 시장 分析
▶Worldwide Mobile Devices Market Year 2004
출처 IDC(누리망 데이터센터)
1. 상황 分析
(2) 자사 分析
1983년 핸드폰 사업을 스타트하였으나 90년대 초반까지 성공을 거두지 못함
1994년 ‘SH770’으로 성공의 발판 마련
1999년 폴더 핸드폰 대중화 성공
국내시장에서 핸드폰 시장점(長點)유율 1위
현재 해외 시장점(長點)유율 3위 자리매김
1. 상황 分析
(2) 자사 分析
삼성그룹은 지난 90년부터 “그 나라의
기준으로 인재를 키우자” 는 국제화 전
략 차원에서 지역전문가 제도를 시행
지역전문가 파견은 입사 3년 이상 직
원 대상으로 인원 선발
자유방임형 해외연수 제도
- 1 인당 1억 원 내외 지원
- 운영: 60여 개국 700여 개 도시 2800명
(인도, China 등 신흥시장 집중 배치)
1. 상황 分析
(2) 자사 分析
- 4P 分析
Product
Price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첨단 디자인의 제품을 China시장에 출시←아시아 소비자들의 취향이 비슷하다는 판단에서 비롯
초기에는 국내산을 China에 그대로 수출하는 제품책략을 구사하다가 최근에는 China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China 현지에 연구소 설립
미적 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급격히 증대하고 있기에, 미적 가치를 통한 제품차별화는 후발업체인 삼성전자가 China 소비자들에게 어필 할 수 있게 함
초기 타겟을 고소득층으로 설정한 만큼 가격을 책정함에 있어서도 ‘초기 고가책략’을 적용
해외시장 진입 시 가능한 한 최…(drop)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분석 ,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삼성 애니콜 마케팅
Download :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분석.ppt( 60 )
삼성 애니콜의 marketing 분석
삼성,애니콜,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