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광고의이해] 매체별 장단점 > mirror4 | mirror.co.kr report

[광고의이해] 매체별 장단점 > mirror4

본문 바로가기

mirror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광고의이해] 매체별 장단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23:23

본문




Download : [광고의이해] 매체별 장단점.hwp






순서
설명
[광고의이해] 매체별 장단점

레포트/경영경제

매체계획에서 가장 기본적인 단어는 매체(medium, media)와 비히클(vehicle) 이다.



광고 매체(TV,신문,라디오,잡지)의 장단점을 분석했습니다. 여기서 매체란 오디언스(audience)에 뉴스, 오락, 정보 광고물 등을 전달하는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을 뜻하며 이것을 흔히 대중매체(mass media)라고 한다.
특히 최근에는 첨단전자 통신기술을 이용한 매체인 텔리텍스트(Teletext), 비디오텍스트(Videotext), CATV, HDTV(고품위TV), DBS(위성방송), LAN(근거리통신망), VAN(부가가치통신망), ISDN(종합통신망) 등을 뉴미디어(Newsmedia)로 통칭하지만, 광고업계에서는 이 중 광고매체로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CATV를 뉴미디어로 지칭한다.
또 신문사의 뉴스 전광판, 시내버스, 지하철, 비행선, 대형 건물의 벽면이나 옥상, 전화번호부, 우편물(DM), 이벤트(event) 등을 통해서도 광고물이 전달되며, 이러한 광고 전달 매체를 광고업계에서는 SP매체(sales promotion media)라고 한다.
또 비히클이란 어떤 매체의 범주(media category)에 속하는 각각의 개별 매체에 있어서 광고물이 운행 또는 게재될 수 있는 구체적인 특정 시간(time)이나 지면(space)을 뜻한다. 따라서 여려 매체 유형들의 특징 및 장단점을 파악하여 가장 적합한 매체를 선정하여야 한다. TV의 경우에는MBC-TV의 뉴스데스크, 전원일기 등이 이에 해당되며 신문의 경우 XX일보 1면, 2면, 사회면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에 매체기획자는 매체에 관련된 의사결정을 하기에 앞서 매체기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分析(분석)하여야 효율적인 매체기획을 수립할 수 있따 일반적으로 특정 광고 캠페인에서는 하나의 매체 유형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매체 유형을 동시에 사용하게 된다 다시 말해 미디어 믹스 전략(strategy)을 이용하는데, 여러 매체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서 도달률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가능하고, 각 매체의 단점을 상호 보완하는 것이 가능해진다.[광고의이해]매체별장단점 , [광고의이해] 매체별 장단점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省略)



[광고의이해]매체별장단점


Download : [광고의이해] 매체별 장단점.hwp( 95 )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의이해]%20매체별%20장단점_hwp_01.gif [광고의이해]%20매체별%20장단점_hwp_02.gif [광고의이해]%20매체별%20장단점_hwp_03.gif [광고의이해]%20매체별%20장단점_hwp_04.gif

광고 매체(TV,신문,라디오,잡지)의 장단점을 분석했습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