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기업사례(instance)를 통해 본 조직文化의 경쟁력 구축대책 > mirror4 | mirror.co.kr report

기업사례(instance)를 통해 본 조직文化의 경쟁력 구축대책 > mirror4

본문 바로가기

mirror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업사례(instance)를 통해 본 조직文化의 경쟁력 구축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08:37

본문




Download : 조직문화118오류.hwp




(각주,인용문 있음) , 기업사례를 통해 본 조직문화의 경쟁력 구축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조직문화 기업문화 조직관리 삼성의기업문화 포스코의기업문화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사례(instance)를 통해 본 조직文化의 경쟁력 구축대책


조직문화118오류_hwp_01.gif 조직문화118오류_hwp_02.gif 조직문화118오류_hwp_03.gif 조직문화118오류_hwp_04.gif 조직문화118오류_hwp_05.gif 조직문화118오류_hwp_06.gif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


Ⅰ 서론...........................................................................................................................5
1. 연구의 목적 및 necessity need.................................................................................5
2. 연구방법 및 구성.............................................................................................7
3. 연구문제...............................................................................................................8

Ⅱ 조직culture의 理論적 고찰.............................................................................10
1. 조직culture의 개황.............................................................................................10
1.1 조직culture의 定義(정의)..........................................................................................10
1.2 조직culture의 기능..........................................................................................10
1.3 조직culture의 구성요소..................................................................................12
1.4 조직culture의 유형..........................................................................................16
2. 조직culture 연구의 접근법.............................................................................18
2.1 비교경영 접근법..........................................................................................18
2.2 기업 culture적 접근법....................................................................................19
2.3 인지적 접근법..............................................................................................19
2.4 상징적 접근법..............................................................................................20
2.5 구조, 심리 역학적 접근법........................................................................21

3. 조직 culture의 變化(변화)...........................................................................................21
3.1 조직 culture의 變化(변화) necessity need.........................................................................21
3.2 필요조건.........................................................................................................22
3.3 고려해야 할 조건들....................................................................................22
3.4 지속적인 실행..............................................................................................23
3.5 조직 culture의 變化(변화)를 위한 리더의 지침................................................23
4. 조직culture의 유형.............................................................................................24
4.1 호프스테드의 사회culture유형.....................................................................25
4.2 딜(Deal)과 케네디(Kennedy)의 조직culture 유형................................26
5. 조직culture의 개발.............................................................................................30
5.1 조직culture의 變化(변화) necessity need과 요인.............................................................30
5.2 조직culture의 개발과정..................................................................................32
6. 한국 기업 culture 수준과 미국, 일본과의 비교...................................33
6.1 한국 기업 조직 culture 특성(特性).......................................................................34
6.2 미국 기업의 조직 culture적 특성(特性)...............................................................35
6.3 일본 기업의 조직 culture적 특성(特性)...............................................................38
7. 국제 연구동향.................................................................................................39

Ⅲ 기업의 조직culture 모범instance(사례)........................................................................42
1. 삼성(Samsung)의 조직culture......................................................................42
1.1 삼성그룹 기업 culture의 analysis.....................................................................43
1.2 삼성그룹의 과거와 현재의 조직culture 비교..........................................45
1.3 삼성그룹 조직culture의 정립배경...............................................................51
1.4 삼성과 GE의 조직culture 비교...................................................................53
1.5 노조 없는 조직culture....................................................................................57

2. 포스코(Posco)의 조직culture........................................................................63
2.1 포스코(포항제철)의 創業..........................................................................63
2.2 포스코 정신의 형성....................................................................................67
2.3 포스코 조직culture의 오늘...........................................................................69
2.4 포스코와 기업혁신......................................................................................75
2.5 미래를 향해가는 포스코...........................................................................83
3. 맥도널드(McDonalds)의 조직culture.......................................................86
3.1 7S를 통해 본 맥도널드의 조직culture.....................................................87
3.2 맥도널드의 상징..........................................................................................95
4. 휴렛팩커드(HP)의 조직culture.....................................................................97

Ⅳ 논의- 경쟁력 있는 조직culture 구축 방법........................................100
1. 체계적인 조직culture의 관리......................................................................100
2. 글로벌 기업culture 구축...............................................................................105
2.1 원칙은 글로벌(Global), 운영은 지역적(Local)................................106
2.2 글로벌 인재확보........................................................................................107
2.3 인재의 순환교육........................................................................................107
2.4 글로벌 조정 위원회의 구성...................................................................108
2.5 최고 경영자의 관심과 참여...................................................................109
2.6 기업 culture는 글로벌 경쟁 우위.............................................................110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112

bibliography......................................................................................................................114


표 목 차

<표 Ⅱ-1> 조직culture 연구의 재접근 방법........................................................20
〈표 Ⅱ-2〉조직culture유형에 대한 선행연구.......................................................24
〈표 Ⅱ-3〉딜과 케네디의 유형............................................................................28
〈표 Ⅱ-4〉해리슨의 조직culture유형.....................................................................29
<표 Ⅲ-1> 포스코의 확장기.................................................................................66
<표 Ⅲ-2> 포스코와 주요 철강사의 비교우위 상황.....................................79
<표 Ⅲ-3> 포스코 경영혁신의 특징..................................................................80
<표 Ⅲ-4> PI를 통한 變化(변화)모습(고객만족제고)..............................................82
<표 Ⅲ-5> PI를 통한 變化(변화)모습(비즈니스 스피드 향상)..............................83
<표 Ⅲ-6> PI를 통한 變化(변화)모습(업무 표준화)................................................83
<그림 Ⅲ-1><포스코의 중기 경영戰略>2006년 POSCO는 35조원의 기업 가치 달성............................................................................................................84



<기업instance(사례)를 통해 본 조직culture의
경쟁력 구축방법>

목 차

Ⅰ 서론...........................................................................................................................5
1. 연구의 목적 및 necessity need.................................................................................5
2. 연구방법 및 구성.............................................................................................7
3. 연구문제...............................................................................................................8

Ⅱ 조직culture의 理論적 고찰.............................................................................10
1. 조직culture의 개황.............................................................................................10
1.1 조직culture의 定義(정의)..........................................................................................10
1.2 조직culture의 기능..........................................................................................10
1.3 조직culture의 구성요소…(drop)
순서
조직문화,기업문화,조직관리,삼성의기업문화,포스코의기업문화,경영경제,레포트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각주,인용문 있음)

Download : 조직문화118오류.hwp( 98 )





다...많은관심 바랍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