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르프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20:23
본문
Download : 발도르프 교육과정.hwp
Download : 발도르프 교육과정.hwp( 66 )
레포트/인문사회
발도르프 교육과定義(정이) 내용과 슈타이너의 인간관 교육내용 등에 관해서 요약한 자료(資料)입니다.발도르프교육과정 , 발도르프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1)theory(이론)적 배경
(1)슈타이너의 인간관
(2)발달단계
(3)환경 구성
(4)교육내용
(2)발달단계
슈타이너-인간의 성장은 7년마다 변화.7년단위의 3시기로 구분
△유아기-출생에서 이갈이의 시기 7세까지→물리적탄생
△아동기-7세에서 성적성숙기인 14세까지→표상력체의 탄생.
△청년기-14세 이후 21세까지→감성체의 탄생
①제 1단계
▽신생아의 모방연령-유아의 경험과 의식은 물리적인 주변 환경에서 자신의 신체감각들을 통해 받아들인 인상에 의존하는 기간
▽유아는 보고듣는 것을 감각적으로 받아들여서 직접행동
-감각인상이 받아들여 모방이 곧 표출됨.
▽7세까지의 연령에서의 의사소통과 대화는 직접적인 감각인상을 통한 방법을 따름,
유아는 직접적인 감각체험을 통해 모방함으로 배움→어른은 유아의 직접적인 모방의 대상
②제 2단계
가.표상력의 획득
△6~7세의 유아-주의집중할수 있는 능력→의자에 가만히 앉아서 작업할수 있는 능력.
△두뇌를 완전한 성숙에로 발달시키는 힘…(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발도르프교육과정
발도르프 교육과정
다.
순서
발도르프 교육과정의 내용과 슈타이너의 인간관 교육내용 등에 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