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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조기 교육 / 조기 교육 Ⅰ. 머 리 말 Ⅱ. 본 문 1. 조기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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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9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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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최근의 대다수 ‘신세대 부모’들의 잘못된 조기교육 경쟁은 ‘조기교육 부작용’이라는 어두운 결과를 초래했고, 그것은 현재에도 계속 진행중이다. (뉴런, 시냅스 형성 등) 그래서 그 발달시기마다 적절한 교육적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해야 하는데 그것을 결정적 시기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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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 교육 Ⅰ. 머 리 말 Ⅱ. 본 문ƒ. 조기 교육의 목적„. 조기 교육의 역사(歷史)…. 과잉 조기 인지교육의 현재상황†. 과잉 조기교육의 결점 (1) 유아의 두뇌발달에 미치는 影響(영향) (2) 유아의 학습동기 및 창의성에 미치는 影響(영향) (3) 유아의 정서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影響(영향)‡. 올바른 유아교육이란 (1) 유아의 전인적 발달 目標(목표)로 유아기부터 하는 교육이다. 한 유아의 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정적 시기는 매우 다양해서 발달 단계에 따라 제공해야 할 적절한 자극이나 environment(환경) 또한 무척이나 다양하다. 예를 들어 소나무가 이상적으로 자랐을 때 30m가 된다고 한다면 그 소나무는 30m의 잠재력을 갖는다고 하듯이 아이들에게도 이상적으로 성장하여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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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 교육 Ⅰ. 머 리 말 Ⅱ. 본 문 1. 조기 교육의 목적 2. 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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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조기 교육이 영재를 만들게 되는 이유는 아이들의 잠재 능력과 관계가 깊다. Ⅱ. 본 문 ƒ. 조기 교육의 목적 조기 교육은 영재를 기를 수 있다는 신념에 근거를 둔다. (2) 유아교육은 과잉 조기교육이 아닌 적기교육ˆ. 올바른 유아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 (1) 다른 아이와의 비교는 금물. (2) 유아기에 배워야 할 과제課題는 꼭 기억한다. Ⅲ. 맺 음 말 Ⅰ. 머 리 말 그동안 우리 두뇌를 연구해온 많은 학자들의 공통된 견해가, 두뇌의 개발은 거의 6세 이전에 80%정도가 형성된다고 한다. 유아 조기교육의 결점은 과연 무엇이며 바람직한 해결책은 없는가 이 의문의 해결을 위해 여기에서는 먼저 조기교육의 목적과 역사(歷史), 과잉 인지교육의 현재상황과 결점에 대해 탐색해보고 바람직한 유아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해보기로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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