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기업전술analysis및 LG생활건강 problem(문제점)analysis과 새로운 경영전술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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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03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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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브랜드숍 업계 1위인 더페이스샵을 인수 한데 이어 시판 색조화장품 1위인 보브(VOV), 일본 화장품 긴자스테파니를 연달아 인수하며 외형 확장을 단행했다.
다음으로 기업규모 확장을 위한 LG생활건강의 두 번째 카드는 제품라인 다양화 및 유통채널 확대이다. LG생활건강은 발효 화장품 숨37도에 이어 지난해 빌리프, 올해 초에는 냉장 화장품 프로스틴을 연달아 론칭하며 프리미엄 화장품시장 공략에 집중도를 높이고 있따 이와 함께 멀티 브랜드숍인 뷰티플렉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보떼 매장을 새롭게 구축해 전용 브랜드와 건강기능성식품까지 출시했으며 비욘드의 홈쇼핑 전용 브랜드 등 유통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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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기업전술analysis및 LG생활건강 problem(문제점)analysis과 새로운 경영전술제안
다.LG생활건강 기업전술analysis및 LG생활건강 problem(문제점)analysis과 새로운 경영전술제안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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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LG생활건강
경영전략(strategy) 제안
목 차
1. 들어가며
2. LG생활건강 기업introduce
2.1 LG생환건강의 기업미션과 비전
2.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introduce
3. 외부환경분석
3.1 화장품 산업 Trend 분석
3.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분석
3.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분석
3.4. 산업분석
3.4.1 경쟁자 분석 (아모레퍼시픽)
3.4.2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 비교
3.4.3 아모레 퍼시픽 상황 분석
4. LG생활건강 기업내부환경분석
4.1. 조직文化(문화)분석
4. 2 내부환경분석
5. LG생활건강 현상황 문제제기
6. LG생활건강 새로운 전략(strategy)도출
6. 1 기업전략(strategy)
6. 2 경쟁전략(strategy)
6. 2. 1 우회 유통전략(strategy)
6. 2. 2 R&D를 통한 差別(차별) 화전략(strategy)
6. 3 기능전략(strategy)
참고한 문헌
1. 들어가며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브랜...
LG생활건강
경영전략(strategy) 제안
목 차
1. 들어가며
2. LG생활건강 기업introduce
2.1 LG생환건강의 기업미션과 비전
2.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introduce
3. 외부환경분석
3.1 화장품 산업 Trend 분석
3.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분석
3.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분석
3.4. 산업분석
3.4.1 경쟁자 분석 (아모레퍼시픽)
3.4.2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 비교
3.4.3 아모레 퍼시픽 상황 분석
4. LG생활건강 기업내부환경분석
4.1. 조직文化(문화)분석
4. 2 내부환경분석
5. LG생활건강 현상황 문제제기
6. LG생활건강 새로운 전략(strategy)도출
6. 1 기업전략(strategy)
6. 2 경쟁전략(strategy)
6. 2. 1 우회 유통전략(strategy)
6. 2. 2 R&D를 통한 差別(차별) 화전략(strategy)
6. 3 기능전략(strategy)
참고한 문헌
1. 들어가며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브랜드 유통 다각화, 신브랜드 론칭 및 신사업 전개 등을 통해 세력 확장에 나서 주목된다 먼저 새로운 카드를 제시한 곳은 2위 기업인 LG생활건강이다. LG생활건강은 적극적인 확장전략(strategy)을 사용하였는데, 이를 위한 첫 번째 카드는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