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학교사업 > mirror4 | mirror.co.kr report

학교사업 > mirror4

본문 바로가기

mirror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13:21

본문




Download : 학교사업.hwp





학교사업

레포트/사범교육


레포트


Download : 학교사업.hwp( 78 )


순서
^^레포트 , 학교사업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학교사업_hwp_01.gif 학교사업_hwp_02.gif 학교사업_hwp_03.gif 학교사업_hwp_04.gif 학교사업_hwp_05.gif 학교사업_hwp_06.gif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교사회사업의 정이
2. 서비스 실천의 근거
3.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출처:Allen-Meares, 1994)
4. 학교사회사업의 발달
5. 우리나라 학교사회사업 제도화의 방향과 問題點
6. 한국 학교 사회복지의 現況(현황) 과 展望
7. 학교사회사업의 발전 展望 및 활성화 plan

Ⅲ. 결 론



1. 학교사회사업의 정이
학교사회사업은 학교가 학생 개개인의 지적·사회적·정서적 욕구와 문제해결에 관심을 갖도록 와주 모든 학생들이 공평한 교육기회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활동하는 사회사업분야이다(Costin, 1975 : 135-139 ; 한인영 외, 1997 : 38 재인용). 따라서 교육적 목표(目標)를 달성하여야 하는 학교와 학생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은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대상이 된다
학교사회사업에 대한 정이는 시대적 배경과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이하고 있따
♣Freeman은 학교사회사업은 아동과 youth 그리고 그들의 가족들의 욕구들과 제한된 環境(환경) 내의 자원들을 서로 연결시키기 위해 구성되어지는 것이며, 이러한 가치에 따라 학교사회사업가의 우선적인 역할로 가정-학교-지역싸회를 연결하고 조정하는 것이라고 정이 내리고 있다(Freeman, 1995 : 2088-2099).
♣김기환은 사회사업의 방법론을 활용하는 사회사업 전문분야이며, 교육권에 대한 배분적 사회정이를 통해 교육의 본질적인 목표(目標)인 전인교육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정이 내렸다(김기환, 1996, 159-185). 학교사회사업은 사회사업가가 사회사업의 원리와 방법의 적용을 통해 학교, 가정 및 지역싸회의 자원체계를 조정■활용하여 학생의 정상적인 생활에 장애가 되는 심리적■사회적 부適應(적응)을 조기에 발견, 예방, 치료하는 사회사업실천의 한 분야이다. 좁은 의미로는 특정 학생 개인의 부適應(적응)에 대한 예방적■치료적 활동으로 한정 지을 수 있고, 넓은 의미로는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학생과 그의 環境(환경)체계, 체계사이의 관계에 관한 전문적인 원조활동을 포괄하는 의미로 볼 수 있다(전재일 외, 1997 : 26).
conclusion(결론)적으로 학교사회사업은 교육권에 대한 배분적 사회정이를 실현하는 사회복지의 목적을 추구함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학교와 학생이 전인교육의 교육목적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사회사업실천의 한 전문분야라고 정이할 수 있다(한인영외, 1997:40).…(drop)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