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사회과학]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11:2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hwp
인간의 지적, 정신적 능력은 성장단계에 있는 교육을 통하여 발달된다된다.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
순서
[사회과학]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 , [사회과학]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재활 의의와 방법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hwp( 50 )
설명
![[사회과학]%20교육재활의%20의의와%20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9E%AC%ED%99%9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B%B0%A9%EB%B2%95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재활의%20의의와%20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9E%AC%ED%99%9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B%B0%A9%EB%B2%95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재활의%20의의와%20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9E%AC%ED%99%9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B%B0%A9%EB%B2%95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재활의%20의의와%20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9E%AC%ED%99%9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B%B0%A9%EB%B2%95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재활의%20의의와%20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9E%AC%ED%99%9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B%B0%A9%EB%B2%95_hwp_05.gif)
![[사회과학]%20교육재활의%20의의와%20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9E%AC%ED%99%9C%EC%9D%98%20%EC%9D%98%EC%9D%98%EC%99%80%20%EB%B0%A9%EB%B2%95_hwp_06.gif)
사회과학,교육재활,의의와,방법,인문사회,레포트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
목 차
1.교육재활의 관념
2.교육재활의 대상자
3.교육재활의 내용
4.특수아조기교육 호로그램의 유형
5.교육재활의 처리해야할문제와 展望
1.교육재활의 관념
교육재활이란 장애아동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으로 향상시키고 발휘하게 하여 잠재능력의 가능성을 개발하며 사회생활에 스스로 adaptation(적응) 해 가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제도와 교육방법 및 기술을 총칭한다.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 제2장에서는 특수교육을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점자, 구회, 보장구 등을 사용하여 교육, 교정 및 직업보도를 하는 것이라고 정이하고 있따
구 분
내 용
시각장애
ㆍ두 눈의 교정시력이 각각 0.04미만인자
ㆍ시력의 손상이 심하여 시각에 의하여 학습처리해야할문제를 수행할 수 없고, 촉각 이나 청각을 학습의 주요수단으로 사용하는 자
ㆍ두 눈의 교정시력은 각각 0.04 이상이나 특정이 학습매체 또는 처리해야할문제의 수정을 통해서도 시각적 처리해야할문제수행이 어려운 자
ㆍ특정이 광학기구ㆍ학습매체 또는 설비를 통해서만 시각적 처리해야할문제수행을 할 수 있는 자
청각장애
ㆍ두 귀의 청력손실이 각각 90데시벨 이상인 자
ㆍ청력손실이 심하여 보청기를 착용하여도 음성언어에 의한 의사소통이 불가능 하거나 곤란한 자
ㆍ일상적인 언어생활과정에서 청각의 기능적 활용이 불가능하여 일반인과 함께 교육받기가 곤란한자
정신지체
ㆍ지능검사 결과 지능지수가 75이하이며 adaptation(적응) 행동에 결함을 지닌 자
지체부자유
ㆍ지체의 기능ㆍ형태상 장애를 지니고 있고, 체간의 지지 또는 손발의 운 동ㆍ동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여 일반적으로 교육시설을 이용한 학습 이 곤란한 자
정서장애
ㆍ지적, 신체적 또는 …(투비컨티뉴드 )
[사회과학] 교육재활의 의의와 방법
다. 이러한 교육을 특수교육이라고 하는데, 특수교육이란 특수 아동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알맞게 특별히 설계한 교육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