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9:08
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2).hwp
동화를 읽으면서 교사는 목소리와 표정을 다양하게 하고 영아의 표정을 살핀다.
동화책을 먼저 보여주어 내용을 intro 한다.
` 언어영역 과일이름 맞추기 `
놀이할 유아들은 과일판을 나누어 가지고 이름카드를 요점함에 넣도록 한다.
준비한 교구로 동화의 내용을 다시 읽어본다.
필요한 규칙을 정한다음, 가위 바위 보로 순서를 정하고 이름카드를 꺼낸다.
꺼낸 이름카드에 해당하는 글자 위에 이름카드를 올려놓는다.
1. 언어교육
` 언어영역 -‘무당벌레’ `
유아들에게 무당벌레 인형을 먼저 보여주며 관심을 가지게 한다. 또한 영유아들은 교재 및 교구를 통하여 주변 環境(환경)을 인식하기도 하고 정서적 인지적 감성적 발달을 이루기도 한다는 것에서 교재교구의 선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영아들과 동화에 대해 느낀 점이나 생각 등을 이야기해본다.
영유아교수방법 , 영유아교수방법사범교육레포트 , 영유아교수방법
설명
영유아 교수방법 각 영역별 해당 교구 조사하기
영유아들은 주변의 모든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호기심은 놀이 및 교육을 위한 교재교구에 집중된다고 봐야할 것이다.
동화를 다 읽고쓰기 난 후 준비한 교구를 가지고 무당벌레가 어떻게 음식을 먹었는지
영아들과 직접 떼었다 붙였다 하면서 동화의 내용을 회상해본다.
규칙에 맞게 칸을 모두 채…(생략(省略))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영유아교수방법
레포트/사범교육
영유아교수방법
영유아교수방법,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2).hwp( 98 )
순서
다. 무엇이 견고하며 위생적인지 어떤 것이 목적을 달성하기 쉬운 것인지 어떤 것이 유아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인지 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에 알맞고 의도하는 교육 성과와 학습 特性에는 적합한 것인지 등을 알아보며 유아의 적극적인 참여와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학습 및 흥미 증진 문제해결력을 촉진하는 것을 선정하며 중심적으로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