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文化(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3 12:35
본문
Download : 중국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중국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중국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중국문화 근대화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_SLIDE_1_
중국(China)의 근대화 인식
뒤집어보기 :
왜 동양인가
_SLIDE_2_
중국(China)의 근대-현대 정치체제
근 대 아편전쟁을 기점으로, 서양 세력의 본격적 침탈 처음
청조(淸朝)의 권력체계 - 전제군주제에 기반한 계급사회
태평천국 이후 이홍장(李鴻章) 등 지방 유력자들에 의해 처음 된 양무운동
청일전쟁 패배 후 서태후(西太后)가 주도하는‘구체제’로 회귀
강유위를 위시한 변법파들은 ‘무술변법’(戊戌變法)을 주도
이후 서태후는 ‘신정(神政)’을 선포
신해혁명으로 인해 청조는 전복되고 이후 1949년 중화인공화국 수립
_SLIDE_3_
중국(China)의 근대-현대 정치체제
현 대
공산당이 국가를 경영 일당체제인
당국가 체제(party-state system)
민주제도의 ‘상대성’과 서구식 민주
형식에 대한 신격화를 지양
중국(China)적 상황을 고려한 ‘중국(China)식 민주’
제도를 건립을 표방
“당 영도, 인민주권(人民家作主),
법에 의한 통치(依法治)가 균형있는
결합”
_SLIDE_4_
중국(China)의 근대-현대 경제체제
근 대
중농주의 집약적 생산성이 높은
농업에 집착 때문에 상업은 미미
지대물박 (地大物博)
세금체제 - 은본위제
대외교역 화이사상에 기반한
조공체제, 독점적 상행위
영국과의 해외무역
_SLIDE_5_
중국(China)의 근대-현재 경제체제
현 대
사회주의 시장경제 - 개혁개방 전의 경제는 사회주의 계획경제(計劃經濟)
개혁개방 후의 경제는 사회주의 시장경제(市場經濟)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특징
소유제 공유제, 사유제
분배제 - 노동에 의한 분배 외에 개체기업에 의한 수입,
사영기업과 중외합자중외합작외상독자에 의한 수입
국영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다른 일…(省略)
china文化(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순서
china文化(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중국문화,근대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40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