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2:41
본문
Download :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사례.pptx
뉴 웨이브 사진가들은 상상력에 역점을 두고 작품을 제작
8×10인치 이상의 대형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 한편 컬러 사진으로 작품을 완성한다는 특징을 보여주었다.
그들이 촬영하는 대상은 자신이 상상해서 만드는 허구의 세계
우리들을 둘러싸고 있는 環境(환경), 즉 사실과 허구의 경계가 소멸되고 있는 현실에 대한 反應인 셈이다.
_SLIDE_6_
2
바바라
크루거
_SLIDE_7_
바바라 크루거
1945.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출생 , 하류층 노동자 가definition 외동딸
1965. 파슨스디자인학교에 입학
졸업 후. ‘마드모아젤’이라는 잡지사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마빈 이스라엘의 effect(영향) )- 이미지와 언어를 가장 효과(效果)적으로 사용하여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법 터득…(생략(省略))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事例
레포트/기타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事例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크루거,사진특성사례,기타,레포트
Download :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사례.pptx( 98 )
순서
다.
사진은 허구와 현실이 공존하거나 그 두 개의 세계가 구분
없이 섞여 있는 기이한 풍경을 잡아낸다.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사례 ,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사례기타레포트 , 사진영상론 뉴웨이브 바바라 크루거 사진특성사례
설명
_SLIDE_1_
사진영상론
_SLIDE_2_
뉴웨이브
바바라 크루거
사진적 특징
사진
목차
_SLIDE_3_
1
뉴웨이브
_SLIDE_4_
뉴웨이브
1970년대 후반부터 80년대 초에 걸쳐 이른바
`뉴 웨이브 new wave`라 불리는 새로운 경향의 사진이 태동
뉴 웨이브의 출현은 기존의 사진 definition 자체를 크게 變化
지금까지 사진이 무엇인가를 찍거나 촬영하는, 즉 외부 세계를 놓고 그것을 재현하고 모방하는 것이라는 definition 과 찍는 또는 촬영하는 것에서 창조하는, 제작하는 쪽으로 차츰 방향을 바꾸어 갔다
전통적 사진과 달리 조각과 같이 제작하는 사진, 연극과 같이 연출하는 사진, 탈사진적 사진을 만들어 냈다
사진이 대상 없이 스스로 자립하는 계기
_SLIDE_5_
뉴웨이브
스스로 무대를 꾸미고 연출하고 연기하거나 가공의 세계를 구축해서 사진으로 찍었던, 이른바 구성사진, 무대 사진으로도 불리는 그들의 사진은 대부분 스튜디오 안에 소재를 들여와서 장치를 구성하고 촬영하는 특징을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