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의 과거와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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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1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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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럴슨은 매체가 개인적이면 개인적일수록 意見을 변용시킬 때 더욱 결과 적일 수 있다는 가설을 제시하였다. 그의 意見에 따르면 수용자의 태도를 變化시키는데 있어서 라디오만큼 결과 적인 매체가 없는 것이다. 즉, 이 말을 바꿔보면 광고 또는 선전매체로서 라디오는 큰 長點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라디오의과거와미래 , 라디오의 과거와 미래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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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의 과거와 future
라디오의 歷史와 property(특성) 기능 라디오방송의 定義(정이) 과 생존전략(戰略) 에 대해 조사한 입니다.
순서






라디오의과거와future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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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라디오의 history(역사)
(1)출현배경
(2)라디오의 탄생 (1888~1909년)
(3)라디오의 성장 (1910~1928년)
(4)라디오의 전성기(1929~1945년)
(5)한국에서의 라디오
2.라디오 방송의 concept(개념)
3.라디오의 국내와 세계 내역
(1)선진 각국의 내역
(2)우리나라의 내역
4.산업적 요인
5.라디오 特性(특성)
6.라디오 기능
7.다른 매체와의 差別(차별) 적 特性(특성)
(1)라디오와 TV
(2)라디오와 뉴미디어
8.이용자 特性(특성)
(1)라디오 청취자의 청취 特性(특성)
Ⅲ. 결론
1.뉴미디어 시대 라디오 방송의 생존 전략(strategy)
(1)뉴미디어 시대, 라디오의 변신 폭
(2)미디어간 마켓 셰어 (market share)전략(strategy)
(3)맞춤형 정보, 맞춤형 광고주 전략(strategy)
*참고한 문헌
4) 개인매체
가족매체인 텔레비전과는 달리, 라디오는 개인매체이다. 라디오가 각 가정마다 보급되지 않았던 시절에는 라디오가 있는 집에 모여서 함께 청취하거나 확성기를 통해 라디오 프로그램(program]) 을 들었다. 그러므로 라디오는 개별 청취자에게 직접 영향을 미치는 미디어가 되었다. 그러나 라디오 수신기 보급이 활발해지면서 라디오는 개인매체로 자리 잡게 되었다. 라디오는 세분화된 청취자에게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가장 결과 적인 매체이기 때문일것이다
5) 속보성
라디오는 소리로만 전달되기 때문에 융통성이…(省略)
다.레포트/경영경제
라디오의 역사와 특성 기능 라디오방송의 개념과 생존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