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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융탄산염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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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8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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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l 면적의 대형화와 관련하여 국내에서 수행되어야 할 연구assignment는 분체의 최적화, 슬러리의 안정성 및 공정 최적화, 오차 0.01mm이내의 연속적 Casting 방법 개발. 대면적 구성요소의 건조 및 Sintering장치 개발, 분리판으로 사용되는 Stainless steel 박판 가공 및 용접 등이 있다아 특히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경우 부식성이 강한 분위기에서 작동되므로 내식성 재조기술의 개발은 필수적이며, 이와 함께 대체전극 개발 및 분리판의 가격 저렴화에 대한 연구도 병행하여야 한다.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Stack은 연료와 공기의 공급 방식에 따라 크게 외부 및 내부 Mainfold형으로 나뉘고 연료전지 본체에 연료 개질의 유무에 따…(To be continued )



레포트/공학기술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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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기술에 상대하여는 국내에서의 경험이 전혀 없으므로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기술축적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용융탄산염 연료전지 , 용융탄산염 연료전지공학기술레포트 ,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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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융탄산염 연료전지

1. 요소기술

용융탄산염 연료전지는 고온에서 작동되고 부식성이 높은 탄산염 분위기를 접하고 있으므로 구성요소의 안정성이 전지 성능 및 수명에 가장 중요하며 이를 위하여 전극, 전해질 Matrix, 분리판 등의 구성요소 제조기술, 단위전지의 운전기술, 재료特性(특성) 연구 등이 확립되어야 한다.

2. 적층기술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적충기술은 요소기술 및 Cell대면적화 기술과 함께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발전시스템 개발을 위한 核心(핵심)기술이다. 대형 전극 및 전해질 Matrix는 1m 정도의 폭에 수십 m의 길이로 제조되고 있으며 분리판의 경우도 대형 및 대량생산 장치를 가동하고 있다아 전극, 전해질 Matrix 및 분리판을 포함한 단위 Cell의 두께는 5 mm이하여며 면적은 현재 1m2정도이다.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개발에는 균일한 두께와 기공特性(특성)을 지니는 대면적 구성요소의 제조기술이 필요하며 현재 외국의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개발회사의 대부분은 전극 및 전해질 Matrix를 Tape casting법을 사용함으로써 소형 제조기술에서 대형 제조기술로의 Scale-UP작업을 완료하였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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