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port] 국내 광고 산업의 현재상황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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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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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그룹 系列의 大型광고업체들은 인력, 자금, 광고물량의 우위를 확보하고 높은 매출신장을 보이고 있는 반면, 中小型 및 獨立광고회사는 광고시장 environment(환경) 이 약화되면서 매출감소, 부도발생, 대행사에 통폐합되는 등 광고업체는 富益富 貧益貧 현상을 보이고 있다.
III. 국내 업계의 현황
< 目 次 >
I. 개요
다.
이러한 양적 신장과 더불어 광고산업은 91년 韓美쌍무협정에 의해 광고시장 對外개방이 완결되었으며, 對內的으로는 광고시장에 대한 진입규제가 완화돼 각 광고대행사간에는 광고주 유치경쟁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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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광고 산업의 현황과 전망
< 要 約 >
IV. 展望
3. 광고대행업의 경쟁상황과 문제점(問題點)
93년도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92년보다 17.6% 신장한 2조 9천억원의 총광고비를 기록, 추정 GNP의 1.30%를 차지하는 成長産業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설명
2. 광고대행사의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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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광고 시장의 현황
1. 산업분류의 격상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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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광고 산업의 현황과 전망





국내 광고 산업의 현재상황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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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년 경우 기업들의 광고예산 감축 움직임이 가속화되면서 外形신장율은 약 15%에 불과하여 87년 이후 最低 수준에 머물 것으로 展望되고 있으나, 2000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가 8조 3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어 이미 주요 광고회사는 현재의 단순한 광고대행업에서 벗어나 綜合 marketing 을 제공하기 위한 事業多角化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