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02:09
본문
Download :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doc
회전 속도와 전/후진 속도에 비례관계를 두어 전/후진 속도에 의해 핸들 회전이 influence을 받도록 하며 후진할 때에는 핸들의 회전 방향이 반대가 되도록 한다.
키보드 입력에 맞춰 카메라 뷰포트의 transform 매트릭스를 변경시켜 움직임을 표현한다.레포트/공학기술
![[컴퓨터그래픽스]%20D3D를%20이용한%20운전%20시뮬레이터%20제작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B%B4%ED%93%A8%ED%84%B0%EA%B7%B8%EB%9E%98%ED%94%BD%EC%8A%A4%5D%20D3D%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9A%B4%EC%A0%84%20%EC%8B%9C%EB%AE%AC%EB%A0%88%EC%9D%B4%ED%84%B0%20%EC%A0%9C%EC%9E%91_doc_01.gif)
![[컴퓨터그래픽스]%20D3D를%20이용한%20운전%20시뮬레이터%20제작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B%B4%ED%93%A8%ED%84%B0%EA%B7%B8%EB%9E%98%ED%94%BD%EC%8A%A4%5D%20D3D%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9A%B4%EC%A0%84%20%EC%8B%9C%EB%AE%AC%EB%A0%88%EC%9D%B4%ED%84%B0%20%EC%A0%9C%EC%9E%91_doc_02.gif)
![[컴퓨터그래픽스]%20D3D를%20이용한%20운전%20시뮬레이터%20제작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B%B4%ED%93%A8%ED%84%B0%EA%B7%B8%EB%9E%98%ED%94%BD%EC%8A%A4%5D%20D3D%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9A%B4%EC%A0%84%20%EC%8B%9C%EB%AE%AC%EB%A0%88%EC%9D%B4%ED%84%B0%20%EC%A0%9C%EC%9E%91_doc_03.gif)
![[컴퓨터그래픽스]%20D3D를%20이용한%20운전%20시뮬레이터%20제작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B%B4%ED%93%A8%ED%84%B0%EA%B7%B8%EB%9E%98%ED%94%BD%EC%8A%A4%5D%20D3D%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9A%B4%EC%A0%84%20%EC%8B%9C%EB%AE%AC%EB%A0%88%EC%9D%B4%ED%84%B0%20%EC%A0%9C%EC%9E%91_doc_04.gif)
![[컴퓨터그래픽스]%20D3D를%20이용한%20운전%20시뮬레이터%20제작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B%B4%ED%93%A8%ED%84%B0%EA%B7%B8%EB%9E%98%ED%94%BD%EC%8A%A4%5D%20D3D%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9A%B4%EC%A0%84%20%EC%8B%9C%EB%AE%AC%EB%A0%88%EC%9D%B4%ED%84%B0%20%EC%A0%9C%EC%9E%91_doc_05.gif)
![[컴퓨터그래픽스]%20D3D를%20이용한%20운전%20시뮬레이터%20제작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B%B4%ED%93%A8%ED%84%B0%EA%B7%B8%EB%9E%98%ED%94%BD%EC%8A%A4%5D%20D3D%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9A%B4%EC%A0%84%20%EC%8B%9C%EB%AE%AC%EB%A0%88%EC%9D%B4%ED%84%B0%20%EC%A0%9C%EC%9E%91_doc_06.gif)
R E P O R T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
문제정이
D3D를 이용하여 간단히 도로를 모델링 하고 운전 시뮬레이터를 제작한다. 전/후진에 가속도와 저항, 속도 한계를 적용하며 핸들의 움직임에도 같은 방법으로 가속도와 저항, 회전속도 한계를 적용시킨다.
문제analysis(분석) /알고리즘
DirectX 예제 소스 6번(5개의 박스 회전 예제)을 수정하여 도로를 모델링하고 카메라(뷰포트)를 이동시켜 자동차 운전을 시뮬레이션 한다.
소스
예제 6번의 Main.cpp 와 Game.h, Game.cpp 파일중 변경된 核心 코드만 출력
[Main.cpp]
//The windows message handler
LRESULT WINAPI WinProc(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switch(msg)
{
case WM_KEYDOWN:
switch (wParam)
{
case VK_UP:
g_pGame-]PushUp 〓 true;
break;
case VK_DOWN:
g_pGame-]PushDown 〓 true;
break;
case VK_LEFT:
g_pGame-]PushLeft 〓 true;
break;
case VK_RIGHT:
g_pGame-]PushRight 〓 true;
break;
}
br…(省略)
[컴퓨터그래픽스],D3D를,이용한,운전,시뮬레이터,제작,공학기술,레포트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 ,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공학기술레포트 ,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
Download :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doc( 84 )
순서
설명
[컴퓨터그래픽스] D3D를 이용한 운전 시뮬레이터 제작
다.
박스의 모양을 각각 지면, 분리대, 건물로 변형하고 도로와 건물, 지면의 텍스처를 그려서 박스에 입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