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15:10
본문
Download : 인지발달이론_2022798.hwp
도덕적 추론은 불변의 단계 계열성을 통하여 발달하며, 여기서 각각의 단계는 도덕적 이슈들에 대한 하나의 일관된 사고 방식을 의미하는 것이다.인지발달이론030311[1] , 인지발달이론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인지발달이론_2022798.hwp( 93 )
인지발달 theory(이론)의 property(특성)과 도덕발달theory(이론)과 사회발달theory(이론)과의 연관성에 대하여 살펴보고, 일반교육과 특수교육에 시사점을 기술한 글이다.설명
인지발달theory(이론)






인지발달theory(이론)030311[1]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인지발달 이론의 특성과 도덕발달이론과 사회발달이론과의 연관성에 대하여 살펴보고, 일반교육과 특수교육에 시사점을 기술한 글이다. 인지발달 theory 의 주요한 가정은 도덕 발달이 인지 발달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단계 발달은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이어지는 것이기에 단계…(skip)
순서
다.
목 차
Ⅰ. 서 론
Ⅱ. 인지발달theory 의 인간관, 기본가정, 주요concept(개념), 발달단계
1. 인간관
2. 기본가정
3. 주요concept(개념)
4. 발달단계
Ⅲ. 인지발달theory 과 도덕발달theory , 사회발달theory 등과의 비교
1. 인지발달theory 과 도덕발달theory
2. 인지발달theory 과 사회발달theory
Ⅳ. 인지발달 theory 의 시사점 및 비판
1. 교육적 시사점
2. 특수교육에 시사점
3. 인지발달theory 에 대한 비판
Ⅴ. 정신지체인의 인지발달 特性 및 한계점
인지발달론자들은 도덕적 추론의 발달을 만들어 내는 것에 의하여 도덕성을 연구하고 있따 여기서 도덕적 추론이란 우리가 여러 가지 행동들을 옳음과 그름의 여부를 결정할 때 사용하는 사고를 뜻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