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준이 말하지 않은 23가지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1 15:49
본문
Download : 2169.hwp
(옮긴이는 다른 사람이지만) 장하준이 사용한 ‘는’에서 그들이 알면서도 의도적으로 말하지 않았다는 뉘앙스를 주는 반면, 송 원근 등이 사용한 ‘은’에서는 적어도 장하준이 의도적으로 말하지 않은 것은 아니라는 뉘앙스를 준다. 물론 책 내용을 보면 장하준이 의도적으로 말하지 않았다는 표현이 있다아
왜 사소한 듯 보이는 이야기를 하느냐면 팩트만을 다룰 것으로 기대되는 논쟁에서도 논리보다 호불호의 감정이 선행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할 필요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논리적으로 옳고 그름을 떠나, 싫은 건 싫은 거고 좋은 건 좋은 것이 인지상정임을 알고, 이들의 주장을 비교해보는 것이 특정 견해 에 휩쓸리지 않고 좀 더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될…(To be continued )
레포트/기타
다. 요약에서는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장하준과 이 책의 주장을 비교,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여기서 ‘은’과 ‘는’의 차이가 나타내는 의미가 미묘하다.






Download : 2169.hwp( 77 )
도입
요약
결어
장하준이 말하지 않은 23가지를 읽고쓰기
도입
책 題目에서 나타나듯이 이 책은 장하준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에 대한 반론적 성격의 책이다. , 장하준이 말하지 않은 23가지를 읽고기타레포트 , 장하준이 말하지 않은 23가지를 읽고
순서
장하준이,말하지,않은,23가지를,읽고,기타,레포트
도입, 요약, 결어로 구분하여 도입은 환기 차원의 글, 책 전체 개략 등을 담고 있습니다.
장하준이 말하지 않은 23가지를 읽고나서
설명
도입, 요약, 결어로 구분하여 도입은 환기 차원의 글, 책 전체 개략 등을 담고 있습니다. 題目이 유사한데, 주어가 ‘그들’과 ‘장하준’이라는 것, 23가지를 꾸미는 보조동사의 관형사형 어미가 ‘은’과 ‘는’이라는 것이 약간의 차이다. 요약에서는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장하준과 이 책의 주장을 비교, 정리하였습니다. 마지막 결어에서는 책을 읽은 후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적었습니다. 마지막 결어에서는 책을 읽은 후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