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1:34
본문
Download : [레포트]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hwp
그러한 ‘자유’와 ‘평등’의 관계 속에서 우리는 오늘날 논의되는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의 관계를 찾아볼 수 있다 교육에서의 평등과 수월성은 현대국가들이 공교육제도를 수립한 19세기 이래로 때때로 갈등을 보이면서도 둘 다 꾸준히 추구되어 왔다. 다양한 의미에서...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교과목 : 교육사회
담당교수 : 문성숙 교수님
학 과 : 유아교육과
학 번 : 2009221003, 2009221037, 2009221069
이 름 : 민진희, 정정윤, 임경진
제출일 : 2009. 10. 27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교육의 평등성(Equality)
1) 평등의 등장배경
2) 교육평등의 槪念
3) 교육평등관의 발전
4) 교육평등관의 유형
5) 우리나라 교육의 불평등 현상
2. 교육의 수월성(Excellence)
1) 수월성의 등장배경
2) 수월성의 槪念
3) 수월성의 관점에서 본 우리나라 교육
3.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의 추구 방향
Ⅲ. 結論
Ⅳ.참고한 문헌
Ⅰ. 서론
전통사회와 근대사회를 구분하는 커다란 기준이 있다면, 서구에서 자유주의의 태동으로 인해 등장한 ‘자유’와 ‘평등’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report]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Download : [레포트]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hwp( 25 )
![[레포트]%20교육의%20평등성과%20수월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9D%98%20%ED%8F%89%EB%93%B1%EC%84%B1%EA%B3%BC%20%EC%88%98%EC%9B%94%EC%84%B1_hwp_01.gif)
![[레포트]%20교육의%20평등성과%20수월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9D%98%20%ED%8F%89%EB%93%B1%EC%84%B1%EA%B3%BC%20%EC%88%98%EC%9B%94%EC%84%B1_hwp_02.gif)
![[레포트]%20교육의%20평등성과%20수월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9D%98%20%ED%8F%89%EB%93%B1%EC%84%B1%EA%B3%BC%20%EC%88%98%EC%9B%94%EC%84%B1_hwp_03.gif)
![[레포트]%20교육의%20평등성과%20수월성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9D%98%20%ED%8F%89%EB%93%B1%EC%84%B1%EA%B3%BC%20%EC%88%98%EC%9B%94%EC%84%B1_hwp_04.gif)
![[레포트]%20교육의%20평등성과%20수월성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9D%98%20%ED%8F%89%EB%93%B1%EC%84%B1%EA%B3%BC%20%EC%88%98%EC%9B%94%EC%84%B1_hwp_05.gif)
![[레포트]%20교육의%20평등성과%20수월성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9C%A1%EC%9D%98%20%ED%8F%89%EB%93%B1%EC%84%B1%EA%B3%BC%20%EC%88%98%EC%9B%94%EC%84%B1_hwp_06.gif)
[report]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교과목 : 교육사회
담당교수 : 문성숙 교수님
학 과 : 유아교육과
학 번 : 2009221003, 2009221037, 2009221069
이 름 : 민진희, 정정윤, 임경진
제출일 : 2009. 10. 27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교육의 평등성(Equality)
1) 평등의 등장배경
2) 교육평등의 槪念
3) 교육평등관의 발전
4) 교육평등관의 유형
5) 우리나라 교육의 불평등 현상
2. 교육의 수월성(Excellence)
1) 수월성의 등장배경
2) 수월성의 槪念
3) 수월성의 관점에서 본 우리나라 교육
3.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의 추구 방향
Ⅲ. 結論
Ⅳ.참고한 문헌
Ⅰ. 서론
전통사회와 근대사회를 구분하는 커다란 기준이 있다면, 서구에서 자유주의의 태동으로 인해 등장한 ‘자유’와 ‘평등’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즉, 평등과 수월성은 현대국가의 교육제도가 추구해온 목표(goal)의 양대 축이다. 현재 우리나라 교육은 “평등성의 토대 위에서 수월성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고 한다. 다양한 의미에서의 개인의 자유와 평등, 행복 추구,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는 국가의 존재가 오늘날 사회와 교육의 방향을 결정해왔다. 누구에 마주향하여 나 差別하지 않고 동시에 각자의 재능을 최대한 신장시키는 것은 현대 국가들이 추구해온 교육정책 목표(goal)이다. 그렇다면 교육에 있어서 평등성이란 무엇이고, 수월…(drop)
순서
설명
레포트,교육,평등성과,수월성,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레포트]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 , [레포트] 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 교육 평등성과 수월성
다. 오늘날에도 평등과 수월성은 공교육제도의 주요 목표(goal)로서 모든 나라에서 존중된다 시대에 따라, 사회적 여건에 따라 어느 한 쪽을 더 강조하는 경우에는 있을지라도 하나를 완전히 포기하는 경우는 찾아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