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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공학]신교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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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4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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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전철의 개념(槪念)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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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교통시스템에 관한 정이와 설명(說明)을 한 리포트입니다.

❶. 서론
전국 대도시의 경우 도심 지역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지하철을 개통하여 운영해 오고 있따 하지만 1, 2호선 개통 정도로 그친 경우가 많아 도심지역 모든 시민(市民)의 교통수단으로써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대구지하철 참사 등 대형 사고 발생 등으로 인해 시민(市民)들의 지하철 이용이 감소하여 엄청난 부채에 허득이고 있따 이는 지하철 광역망 구축을 위한 선로 증설 사업에 큰 부담을 주고 있으며 그 대안으로 경전철 건설이 떠오르고 있으나 이 또한 비용 문제 및 선로 선정문제 등 여러 problem(문제점)이 있는바 향후 도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계획을 수립함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며 본론에서는 중전철과 경전철의 비교 고찰을 통해 앞으로의 올바른 plan을 살펴볼까 한다.
❷.본론



신교통시스템에 관한 정의와 설명을 한 레포트입니다.
1) 경전철의 개념(槪念)
신교통시스템-4642_05_.gif
2. 경전철
신교통시스템이란, 고가구조물 또는 지하에 독립된 전용주행로를 설치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도로 위에 전용 주행로를 설치하고, 궤도 또는 차량바닥 높이로 승하차가 가능하며, 1량 또는 다량 편성이 가능한 운영상의 특징을 갖춘 도시교통 시스템을 말한다. 현재 도시교통의 problem(문제점)을 해결하고, 삶의 질을 제고하는 측면에서 경량전철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도입plan에 대한 검토가 심도 있게 이루어져야 한다. 경량전철의 도입 배경은 쾌적하고 수려한 외적미관으로 구조물의 고가화가 용이하여 건설비가 적게 소요되며 (경전철 300~500억원/km, 지하철 600 ~1천억원/km) 자동운전으로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長點)이 있따 또한 정시성, 신속성, 안전성과 저공해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가·감속 능력이 뛰어나 정거장 간격을 축소할 수 있으며, 탄력적인 운용과 짧은 운전시격으로 승객의 편의성을 제공 한다.
[중요] [공학]신교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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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도시의 도로교통 혼잡과 이로 인한 environment(환경) 오염으로 인해 철도교통 수단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지하철의 과중한 건설비 부담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서 경량전철의 도입문제가 제기되고 있따 이미 미국, 유럽, 日本 의 주요 선진국은 20~30년 전부터 활발하게 도입 운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과 경제성장이 비슷한 싱가폴, 대만,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후발국에서 한발 앞서 새로운 도시교통 시스템인 경량전철을 도입하고 있따 우리나라는 1990년대 초부터 경전철 도입건설 논의가 되어왔지만 전체적으로 부진하다.
다.


1. 중전철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경량전철은 시간당 5천~3만명 규모의 수송능력을 갖는 기존버스와 철도사이의 교통수단으로 定義(정이)된다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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