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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한국과 日本 의 오타쿠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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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3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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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배타적인 것은 일반인이지 오타쿠가 아닐것이다. 어떤 종류의 작품이건 자신의 취향과 관계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오타쿠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해 주세요. 서론 본론 1.오타쿠란 무엇인가? 2.오타쿠의 발생 3.오타쿠의 재평가 4.한국의 오타쿠 결론 참고문헌 목록

3.오타쿠의 재평가

순서
설명

2.오타쿠의 특성(特性)

4.한국의 오타쿠



서론


본론
1.오타쿠란 무엇인가?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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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사회과학]한국과 日本 의 오타쿠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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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및 preview 참조해 주세요.
오타쿠의발생, 한국과 일본의 오타쿠, 사회과학


.2004년 1월부로 日本(일본) 文化의 4차 개방이 이루어졌다.


결론

2.오타쿠의 발생



다. 이런 지식을 쌓기 위해서는 文化에 대한 배타심이 존재해서는 안 된다. 즉 상대방을 어느 정도 공경하는 어감이다. 오타쿠는 블랙홀과 같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관심을 갖는 분야라면 조금만 관련이 있어도 모든 종류의 지식과 data(자료)를 흡수해 뇌의 한구석에 무한히 쌓아나간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마징가Z를 예로 들겠다. 이런 지적인 교류에 단절을 요구하는 것은 오타쿠가 아닌, 오타쿠에게서 지식의 전달을 거부하는 일반인이다. 원래대로라면 상대방을 존중하는 긍정적인 어감이어야할 오타쿠는 미야자키 츠토무 사건 이 후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니게 된다. 그 만화의 작가 나가이 고가 신도 악마도 될 수 있는 힘이란 주제를 그리기 위해 마징가Z라는 만화를 기획했고 이것이 애니메이션 제작쪽과 연계되어 만화책 연재와 동시에 애니메이션 방영이 되었다. 이것은 만화나 애니메이션, 게임, 퍼스널컴퓨터, 비디오 등 서로 관련이 있는 대중文化에 몰두하며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를 존중하기 위해 오타쿠라고 부르면서 생겨났다. 오타쿠라는 말은 日本(일본)어로 표기 했을 때 御宅 라고 표기된다. 그리고 그 애니메이션이나 만화를 바탕으로 영화가 제작되기도 한다. 이미 영화관에선 많은 日本(일본) 영화가 상영되고 있으며, 케이블TV나 스카이라이프의 애니메이션 채널에선 많은 日本(일본) 애니메이션을 자막방영이나 작품 내 수정이 없이 방영하고 있다 (예전에는 日本(일본)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때 등장인물의 이름을 한국식으로 바꿔야했고, 작품 내의 日本(일본)어를 한국어로 수정해야했다.) 지금 日本(일본) 文化 개방 중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은 만화책, 애니메이션,게임, 영화등의 부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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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한국과 일본의 오타쿠에 대한 고찰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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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오타쿠란 무엇인가?


오타쿠란 ‘한 분야에 열중에 있는 마니아보다 더욱 심취해 있는 사람’이라는 사전적인 뜻을 가지고 있다 오타쿠라는 말은 1983년 日本(일본)에서 처음 사용되었는데, 원래의 뜻은 상대편이나 집안을 높여 부르는 말이다. 또 오타쿠는 그 왕성한 지적 호기심 때문에 왕성한 작품 감상 활동과 지식 축적활동을 한다. 그렇기에 전문가 이상의 작품 평가 능력을 지니는 특성(特性)도 있다 이와 같은 지식의 축적은 왕성한 호기심에서 기인하기 때문에 오타쿠는 이 호기심을 타인에게도 전도하고 싶어 안달이 나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지식을 전달하려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갖는 ‘오타쿠는 배타적이다’라는 선입견은 잘못된 것이다. 마징가Z의 원작은 사실 만화책이다. 애니메이션과 만화책으로 큰 성공을 거두자 그것을 기반으로 한 게임도 다수 발매되어 있다 마징가Z 외에도 수 많은 작품들이 저런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사회과학]한국과 日本 의 오타쿠에 대한 고찰에 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 이런 탓인지 오타쿠들은 사실 타인의 반응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늘 그것을 신경 쓰는 사람들이다. 저 앞의 御라는 한자는 의미가 없고(日本(일본)어에선 단어 앞에 お를 붙여서 부드러운 어감으로 말하는 경우가 있다 ) 宅이란 단어에 주목하자. 우리나라에서 ~댁할 때의 한자와 같다. 저 매체들은 日本(일본) 文化하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소년 만화의 잡지에서 히트한 만화는 곧바로 애니메이션 제작이 되고, 그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게임이 만들어지기도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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