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역사(歷史) 윤리의 계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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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9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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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권력관계가 무엇에 관한 것인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저항의 형태들과 이 관계들을 분해하기 위해 행해진 시도들을 조사해야 한다. 이 방식은 보다 경험적인 방식이며, 또한 우리의 현재 상황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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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의 역사(歷史) 윤리의 계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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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권력 관계들의 새로운 경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또다른 방식을 제시하려 한다. - 31…(skip)
다. 그리고 합법성이 의미하는 바는 비합법성의 영역에서 조사해야 할 것이다. 또다른 은유를 사용한다면, 이것은 가벼운 권력 관계들을 가져오기 위해, 그리고 이것들의 위치를 부여하고 적용점과 사용 방법을 발견하기 위해 이 저항을 일종의 화학적 촉매로서 사용한다고 말할 수 있다 이 방법에서 권력의 관계는 그것의 내적 이성의 관점에서 분석되지 않고, 그 대신 전략(戰略) 들의 대립을 통해 분석된다
예를 들어 우리 사회에서 신성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가를 알기 위해서 우리는 아마도 비신성의 영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바를 조사해야 할 것이다.
나는 권력 관계들의 새로운 경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또다른 방식을 제시하려 한다. -301-2.
따라서 `어떻게`의 방식에 의해 권력의 주제에 접근하는 것은 기초적 권력의 가정관계에 있어서 여려가지 중대한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이는 권력 자체가 아니라 권력관계를 분석 대상으로 삼는 것에 해당한다. 이 방식은 보다 경험적인 방식이며, 또한 우리의 현재 상황에... , 성의 역사 윤리의 계보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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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권력 관계들의 새로운 경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또다른 방식을 제시하려 한다.- 300-1.
권력의 이러한 형태는 개인을 범주화하는 즉각적 일상 생활에 스스로를 적용하고, 개인을 자신의 개별성에 의해 특징짓고, 개인을 자신의 고유의 자기신분성에 밀착시키며, 그가 인정해야 하고 다른 자들이 그에게 인정시켜야 하는 진리의 법칙을 그에게 부과한다. 개인을 주체로 만드는 것은 바로 권력의 형식이다. 이 방식은 보다 경험적인 방식이며, 또한 우리의 현재 상황에 보다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이것은 theory 과 실제 간의 또다른 관계들을 암시해준다. 바로 주체라는 단어에는 다음의 두 의미가 있다 :
즉, 통제와 의존에 의해 누군가에게 종속되는 것, 그리고 양심 또는 자기-지식에 의해 자기 자신의 자기신분성에 묶이는 것. 이 두 가지 의미는 정복하고 종속시키는 바의 권력의 한 형식을 암시한다. 이것은 출발점으로서 권력의 상이한 형태들에 대립해있는 저항의 형태들을 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