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시대의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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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1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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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세월이 갈수록 발전부의 길이도 길어지고, 그 중요성도 더해갔습니다. 서로 얽히니까 싸움이 납니다. 서로 내가 이기느니, 네가 이기느니, 주장을 하다 보니까 언성이 높아집니다. 논쟁은 길어지고 복잡해집니다. 그런데 그 두 주제가 각각 독립해서 번갈아 나온 다음에는 서로 얽혀 들게 됩...
레포트/인문사회
소나타 형식에는 주제가 두 개(또는 두 개이상)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발전부야말로 소나타 형식의 core이자 특징입니다. 갈등을 일으킵니다. 그런데 그 소나타 형식이 세월에 따라 변해가는 모습을 살펴보면 매우 흥미있는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둘이 서로 너무 다른데 (작곡가들은 일부러 아주 대조적인 두 주제를 만들어 싸움을 시킵니다. 그런데 그 두 주제가 각각 독립해서 번갈아 나온 다음에는 서로 얽혀 들게 됩... , 고전 시대의 음악인문사회레포트 ,
다. 그런데 그 두 주제가 각각 독립해서 번갈아 나온 다음에는 서로 얽혀 들게 됩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거의 자연 발생적으로 생겨났습니다.
소나타 형식에는 주제가 두 개(또는 두 개이상) 있습니다.
이렇게 음악에서 `투쟁`의 부분이 갈수록 길어지고 중요해진 것이 귀족사회와 시민(Citizen)사회의 투쟁이 격해지는 것과 비슷한 시기에 변화를 격었다는 것은 무엇을 뜻하는것일까요? 그것은 이 시대가 요청하는 것은 음악가들이거의 본능적으로 간파해서 음악으로 만들었음을 뜻하는 것이 아닐까요?
하이든이 본격적인 활동을 처음 한 것이 1770년대이고 모짜르트가 빈에서 활동한 것…(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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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시대의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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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형식에는 주제가 두 개(또는 두 개이상) 있습니다. 성격이 다른 두 주제가 얽히는 부분을 `발전부`라고 부릅니다. 그것을 지켜보는 사람들은 흥미진진해지지요. 극적인 긴장감을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그냥 주제 두개가 교대로 나오는 정도의 아주 짧은 발전부가 있을 뿐이었습니다.
이러한 소나타 형식은 하루 아침에 발명해낸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것이 소나타 형식입니다.) 같이 얽혀 흘러가야 하니까 싸움이 되지요.
싸움은 평화스럽지 않습니다. 그 뿐 아니라 싸움은 서로 상대방의 약점을 꼬집어 내야 하고, 자기의 강점을 찾아 내어 크게 주장해야 합니다. 그래서 `고전 시기`에 가장 균형잡힌 틀로 완성되었다가 세월이 더 흐르면서 발전부의 길이가 점점 더 길어지고 소나타 형식은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형식으로 변질되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