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5 03:16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doc
무설탕껌 시장 역시 단맛이 떨어지고(설탕의 70%) 껌의 베이스 상태도 부드럽지 못한다는 단점 때문에 폭발적이던 인기가 차차 가라앉기 처음 했다. 그러자 껌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캔디, 비스킷, 초콜릿에 이르기까지 전 과자제품에 무설탕 바람이 불었으나, 일반 과자류에서는 소비자가 ‘건강보다는 맛이 우선한다’는 교훈을 남기며 거의 모든 제품이 시장정착에 실패하고 말았다. 따라서 업체들은 시장을 넓혀 나가기 위해서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껌 개발은 필연적이었다.
대체감미료인 소르비톨, 말티톨 등을 넣은 무설탕껌은 90년대 접어들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기능껌의 상징으로 떠올랐다.경영,경제,마케팅원론,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事例
설명
![[경영,경제]%20[마케팅원론]%20마케팅%20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1.gif)
![[경영,경제]%20[마케팅원론]%20마케팅%20사례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2.gif)
![[경영,경제]%20[마케팅원론]%20마케팅%20사례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3.gif)
![[경영,경제]%20[마케팅원론]%20마케팅%20사례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4.gif)
![[경영,경제]%20[마케팅원론]%20마케팅%20사례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5.gif)
![[경영,경제]%20[마케팅원론]%20마케팅%20사례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doc_06.gif)
[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事例
CONTENTS #. Article about Xylitol
시장진입과 현 시장상황
시장상황 analysis(분석) 및 제품개발 배경
소비자의 Need & Wants
STP analysis(분석)
Marketing Mix(4Ps )analysis(분석)
Recommendation
References
*Article
롯데제과 자일리톨
<자일리톨껌 개발 배경>
90년대 들어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자일리톨 등 대체감미료의 개발과 사용이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의 충치와 비만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설탕을 꺼려하는 경향이 부각되기 처음 했다.
<1997년의 실패>
이렇게 되자 97년 롯데제과는 충치예방과 맛(설탕의 감미와 동일하고 청량감이 우수)에 있어서 탁월한 자일리톨을 사용한 ‘자일리톨F’를 선보이게 됐다. 그러나 국내법상 식품에 마주향하여 는 그 효능을 광고할 수 없게 되어 있어, 단순 광고와 소극적인 홍보만으로 제품intro 를 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시장 정착에 실패하고 말았다. 설탕의 맛을 내기에 소르비톨 등의 대체감미료로는 역부족이었던 것이다.
광고, 홍보적인 문제도 있었으나, 가격이 500원으로, 300원 하는 기존 껌에 비해 다소 비싸다는 점으로 인해 소비자와 점주로부터 가격저항을 받았고, 외형면에 있어도 포장 방법이나 중량, 크기 등이 일반껌과…(skip)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doc( 61 )
[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 , [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