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5 21:04본문
Download : 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hwp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hwp( 25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 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인문사회레포트 , 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
설명
○ 집단따돌림과 대책
과 목 명
:
클릭 ^^
담 당 교 수 님
:
클릭 ^^
학 과
:
클릭 ^^
학 번
:
클릭 ^^
이 름
:
클릭 ^^
○ 집단따돌림과 대책
I. 문제제기
II. 집단따돌림의 definition 유형
III. 집단따돌림의 Cause
1. 집단따돌림을 당하게 되는 이유
2. 귀인 theory(이론)
V. 집단따돌림의 실태(實態)
1. 집단따돌림에 대한 靑少年(청소년) 의 인식과 태도
1) 집단따돌림의 피해 및 가해현재상황에 대한 인식
2) 집단따돌림의 발생장소
3) 집단따돌림의 발생Cause
4) 집단따돌림의 가해 경험
5) 집단따돌림의 가해 경험
VI. 집단따돌림으로 파생되는 문제
VII. 예방 및 대책
1. 가정
2. 학교
3. 사회
4. 피해학생
VIII. 사회복지관 호로그램 사례(instance)/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사이버상담실
IX. 맺음말
? bibliography
○ 집단따돌림과 대책
Ⅰ.문제제기
靑少年(청소년) 비행·학교폭력 등과 함께 교내에서 특정인을 따돌리는 이른바 왕따현상은 새로운 靑少年(청소년) 기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일찍이 Hsvighust는 靑少年(청소년) 기에 달성하여야 할 10가지 발달과업을 제시한바 있는데 이중 첫 번째가 남녀 동년배와 성숙한 관계형성이라고 하였다. 이외에도 여러 연구자들은 또래와의 원만한 관계형성을 십대 靑少年(청소년) 들의 인격 형성에 중요한 기여요인으로 지적한바 있는데,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도 타인을 따돌리는 사람과 따돌림을 당하는 사람 모두에게 왕따현상은 역기능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음을 예측할 수 있다 미주나 유럽을 대상으로 한 장기추적 횡단연구결과(Olweus, 1994)에서도 초중고 학생들의 10% 정도가 또래로부터의 만성적 괴롭힘에 시달리고 있다는 보고를 접할 때 교내 집단따돌림은 전세계적인 문제라 할 수 있으며, 학교가 더 이상은 안전지대가 아니라는데 견해 의 일치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 신문지상이나 상담사례(instance) 등에서 이러한 집단따…(drop)
다.
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
집단,따돌림과,대책,사회문제론,인문사회,레포트
집단 따돌림과 대책 (사회문제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