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통합교육program에 대하여 알아본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17:54본문
Download : 통합교육.hwp
2)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해택
3) 부모에게 미치는 해택
일반적으로 통합교육(inclusion)은 특별한 요구를 가진 아동이 전형적인 아동과 함께 학교와 여가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통합교육은 장소, 교수戰略, 교육과정이 아니라 소속, 가치, 선택에 관한 것이다. 통합교육은 인간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5) Inclusion (완전통합)
Download : 통합교육.hwp( 18 )
5. 과제課題 작성하면서 느낀 점
3. 통합교육의 혜택(장애아동,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혜택)
1) 정상화원리(Normalization)
1. 통합교육의 definition
우리나라의 통합교육program에 대하여 알아본다





2) 탈수용시설화
통합교육 1. 통합교육의 정의 2. 통합교육의 역사적 배경(정상화원리, 탈수용시설화, 최소제한환경, 일반교육주도, 완전통합에 대한 설명) 1) 정상화원리(Normalization) 2) 탈수용시설화 3) 주류화(Mainstreaming) 4) 일반교육주도(Regular Education Initiative:REI) 5) Inclusion (완전통합) 3. 통합교육의 혜택(장애아동,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혜택) 1)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해택 2)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해택 3) 부모에게 미치는 해택 4) 사회에 미치는 해택 4.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과제 5. 과제 작성하면서 느낀 점 6. 결론 7. 참고자료의 출처
통합교육,통합,교육
3) 부모에게 미치는 해택
5) Inclusion (완전통합)
7. 참고data(資料)의 출처
3) 주류화(Mainstreaming)
4.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과제課題
2. 통합교육의 history(역사) 적 배경(정상화원리, 탈수용시설화, 최소제한환경, 일반교육주도, 완전통합에 대한 설명(explanation))
1. 통합교육의 定義(정의)
순서
2. 통합교육의 역사(歷史)적 배경(정상화원리, 탈수용시설화, 최소제한環境, 일반교육주도, 완전통합에 대한 설명(說明))
6. conclusion(결론)
7. 참고data(자료)의 출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結論(결론)
1) 정상화원리(Normalization)
1)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해택
1. 통합교육의 definition
4) 사회에 미치는 해택
2) 탈수용시설화
설명
5. 처리해야할문제 작성하면서 느낀 점
3) 주류화(Mainstreaming)
4) 일반교육주도(Regular Education Initiative:REI)
4.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처리해야할문제
1)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해택
4) 사회에 미치는 해택
4) 일반교육주도(Regular Education Initiative:REI)
3. 통합교육의 혜택(장애아동,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혜택)
2)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해택
통합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