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0 17:29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ppt
제 3
인지행동 가족치료
목 차
理論적 배경
주요인물과 理論적 관념
과정과 기법 그리고 형태
평가
1
2
3
4
Freud이후 정신analysis을 중심으로 하는 심리치료법에서 의식적인 사고과정을 무시하는 풍조가 만연하면서 많은 치료법이 몰락, 독자적행동치료 발전
자극- 反應(반응)’모형의 한계를 극복
‘자극-인지-反應(반응)’ 모형이 대두
理論적 배경
인지행동理論의 가장 기본적인 두 가지의 전제
대부분의 사회적 행동적 역기능은 잘못된 생각(인지체계)에서 비롯
인간에 의해 일어나는 모든 현상(행동)은 광범위한 학습과정을 통해 나타나는 것
理論적 배경
…(skip)
다.
Download : [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ppt( 70 )
[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 , [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
[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인지행동,가족치료,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회과학]%20인지행동%20가족치료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D%B8%EC%A7%80%ED%96%89%EB%8F%99%20%EA%B0%80%EC%A1%B1%EC%B9%98%EB%A3%8C_ppt_01.gif)
![[사회과학]%20인지행동%20가족치료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D%B8%EC%A7%80%ED%96%89%EB%8F%99%20%EA%B0%80%EC%A1%B1%EC%B9%98%EB%A3%8C_ppt_02.gif)
![[사회과학]%20인지행동%20가족치료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D%B8%EC%A7%80%ED%96%89%EB%8F%99%20%EA%B0%80%EC%A1%B1%EC%B9%98%EB%A3%8C_ppt_03.gif)
![[사회과학]%20인지행동%20가족치료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D%B8%EC%A7%80%ED%96%89%EB%8F%99%20%EA%B0%80%EC%A1%B1%EC%B9%98%EB%A3%8C_ppt_04.gif)
![[사회과학]%20인지행동%20가족치료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D%B8%EC%A7%80%ED%96%89%EB%8F%99%20%EA%B0%80%EC%A1%B1%EC%B9%98%EB%A3%8C_ppt_05.gif)
![[사회과학]%20인지행동%20가족치료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D%B8%EC%A7%80%ED%96%89%EB%8F%99%20%EA%B0%80%EC%A1%B1%EC%B9%98%EB%A3%8C_ppt_06.gif)
[사회과학] 인지행동 가족치료
순서
인지행동 가족치료
목 차
理論적 배경
주요인물과 理論적 관념
과정과 기법 그리고 형태
평가
1
2
3
4
Freud이후 정신analysis을 중심으로 하는 심리치료법에서 의식적인 사고과정을 무시하는 풍조가 만연하면서 많은 치료법이 몰락, 독자적행동치료 발전
자극- 反應(반응)’모형의 한계를 극복
‘자극-인지-反應(반응)’ 모형이 대두
理論적 배경
인지행동理論의 가장 기본적인 두 가지의 전제
대부분의 사회적 행동적 역기능은 잘못된 생각(인지체계)에서 비롯
인간에 의해 일어나는 모든 현상(행동)은 광범위한 학습과정을 통해 나타나는 것
理論적 배경
행동
인지
사회environment
1. 인지-행동치료(cognitive-behavioral approach)의 개관
理論적 배경
제 1 단계는 1950년대 행동치료의 발달단계이다.
제 2 단계는 1960년대 인지치료의 발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