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거품빼기(I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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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1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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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의 기반을 이루는 정의(定義) 은?
관계에 입각한 상호작용이다.
소비자의 힘이 커지게 되면?
[소비자가 공급자보다 센 역(逆) 시장]
소비자가 기업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진다. 소비자는 자기 상황과 필요에 따라 기업을 고를 수 있따 기업은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
광고, marketing 거품빼기 IMC
IMC를 모르고 광고,marketing 하면 돈만 날린다!
[ 정리(整理) 요약본 ]
IMC가 새로운 퍼러다임이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PART Ⅰ
1. IMC의 처음 명제
대중시장이 아니라 분중시장의 environment에서
marketing 타깃과 커뮤니케이션 타깃은 같아야 한다.
3. 통합적으로 인식되는 상표
소비자는 브랜드와 관계된 모든 것을
별개로 받아들이지 않고 통합하여 인식한다.
제 1세대
자극.reaction 의
패러다임
제 2세대
교환의
패러다임
제 3세대
관계의
패러다임
단방향
커뮤니케이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상호작용
커뮤…(To be continued )
사업계획/기타
순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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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마케팅거품빼기(IMC)
다. 그러므로 고객 한 사람에게 직접 다가가는 IMC 책략이 필요하다.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필요한 IMC
뽀시시하고 소프트하고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하나로
브랜드 이미지 형성은 안된다된다.
소비자는 자기 상황과 필요에 따라 기업을 고를 수 있따
기업은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다가가는 IMC가 필요하다.
IMC는 이 명제에서 처음 한다.
그러므로 마땅히, 당연히 IMC를 해야 한다. IMC는 무엇과 무엇이 같나 3가지가 다를 수 없는 IMC marketing goal(목표) = 커뮤니케이션 goal(목표) marketing 타깃 = 커뮤니케이션 타깃 marketing 활동 = 커뮤니케이션 활동 2. IMC environment의 도래 제조회사 중심의 시대, 대형 유통 소매점 중심의 시대를 지나 이제는 소비자 중심의 시대이다. IMC는 이 명제에서 처음 한다.
IMC는 무엇과 무엇이 같나?
3가지가 다를 수 없는 IMC
marketing goal(목표) = 커뮤니케이션 goal(목표)
marketing 타깃 = 커뮤니케이션 타깃
marketing 활동 = 커뮤니케이션 활동
2. IMC environment의 도래
제조회사 중심의 시대, 대형 유통 소매점 중심의 시대를 지나 이제는 소비자 중심의 시대이다. 그러므로 고객 한 사람에게 직접 다가가는 IMC 책략이 필요하다.
지속적이고 일관적인
360도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따
4.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단방향 독백(Monologue)이었던 대중광고 시대를 지나,
양방향 대화(Dialogue)였던 직접reaction 광고 시대를 지나,
이제는 상호작용적(Interactive)커뮤니케이션인 IMC시대이다. 소비자의 힘이 커지게 되면 [소비자가 공급자보다 센 역(逆) 시장] 소비자가 기업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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