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3~5세 누리과정(수학적 탐구하기)에 근거하여 유아기 아동의 수학적능력을 발달시키기에 적합한 물리적 環境구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16:47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hwp
누리과정에서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범주에 대해 다루고, 유아 수학지도를 위한 환경 구성과 교사의 역할 및 지도 시 유의사항 등을 서술했습니다.
다..^^
Download :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hwp( 45 )
3. 수학적 탐구하기를 위한 교사의 역할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486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EC%88%98%ED%95%99-4863_01_.jpg)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486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EC%88%98%ED%95%99-4863_02_.jpg)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486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EC%88%98%ED%95%99-4863_03_.jpg)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486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EC%88%98%ED%95%99-4863_04_.jpg)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486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EC%88%98%ED%95%99-4863_05_.jpg)
5) 통계와 확률
1) environment(환경) 구성
자연탐구 영역에서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범주의 역할은 유아가 일상생활이나 놀이를 하면서 부딪치는 문제를 논리, 수학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다..^^
4) 측정(measurement)
(2) 수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유아가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수를 경험하면서 수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키고, 기초적인 수와 연산의 定義(정의) 을 형성하는 내용으로 유아는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들 간의 관계를 알아보며, 더하고 빼는 경험을 하면서 수와 연산에 대한 기초定義(정의) 을 형성하며 생활 속에서 수가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고, 물체 세기를 통해 수량을 인식한다. 좋은 참고 자료 되길 바랍니다. 누리과정에서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범주에 대해 다루고, 유아 수학지도를 위한 環境 구성과 교사의 역할 및 지도 시 유의사항 등을 서술했습니다. 즉, 수와 연산,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자료(資料) 수집과 analysis(분석) 등의 내용으로 하며 이는 초등학교 수학 교육과정과도 연계를 도모한다.
2) 수・조작 영역의 구성원리
1) 수定義(정의)
2) 분류, 서열, 패턴
레포트 > 교육계열
① 수와 연산의 기초定義(정의) 알아보기
2) 수학적 탐구하기
기본적으로 주제에 충실하게 작성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제에 충실하게 작성했습니다.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범주에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좋은 참고 자료 되길 바랍니다.
[아동수학지도] 3~5세 누리과정(수학적 탐구하기)에 근거하여 유아기 아동의 수학적능력을 발달시키기에 적합한 물리적 環境구성과 교사의 역할에 관해 기술하세요.
글자 크기 : 10 pt , 줄간격 160% 입니다.
설명
수학지도, 유아수학, 아동수학, 수학적탐구하기,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2) 수학적 탐구하기란
1.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과 수학적 탐구하기
2. 수학적 탐구하기에 적합한 물리적 environment(환경)
-------------------------------
(1) 수학적 탐구하기
1) 자연탐구 영역의 성격
4. 참고자료(資料)
3) 공간과 도형
순서
글자 크기 : 10 pt , 줄간격 16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