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文化(문화)] 일본영화 황금기의 세 감독들과 그들의 작품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10:16
본문
Download : 일본영화황금기의세감독들.hwp
그 구체적인 작업의 일환으로서 전근대 일본 영화의 모태가 되었던 세 감독을 分析하였다. 우나기, 하나비 등으로 유입되기 시작했던 일본 영화들은 이제 러브레터, 으랏차차 스모부 등을 거치면서 일시의 트렌드가 아닌 구조적인 시장의 일부분을 형성했다고 판단된다 우리는 이 논문의 목적을 일본의 대중文化(culture) , 그 중에서도 일본 영화를 형성하고 있는 큰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한국의 대응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밝힌다.
1) 인간 `오즈 야스지로`
다.
10. 일본 영화사(LE CINEMA JAPONAIS)/막스 테시에 /최은미옮김/1997
Ⅰ. 여는 말
Ⅰ. 여는 말
[본문일부]
9. 일본영화 길라잡이/김형석/1999/문지사
1. 미조구치 겐지
Download : 일본영화황금기의세감독들.hwp( 83 )
98년 일본 대중文化(culture) 개방과 더불어 일본 영화, 일본 애니메이션, 일본의 패션 트렌드 등이 물밀 듯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도 가을동화, 올인, 배용준 신드롬으로 대표되는 드라마 등의 수출과, `보아`로 대변되는 엔터테인먼트 文化(culture) 상품들의 수출 또한 활발히 양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Ⅲ. 맺음말
8. 구로사와 아키라의 꿈은 천재이다/문예춘추 엮음/김유쥰 옮김/2000
일본영화, 일본문화, 미조구치 겐지, 오즈 야스지로, 구로사와 아키라
6. 대중영화의 이해/ 그레엄 테너
4) 구로사와 영화의 전반적인 특징들
3) 작품으로 살펴본 오즈 야스지로의 세계
1) 인간 `구로사와 아키라`
2) 구로사와 아키라 작품의 특징
7. 구로사와 아키라/이정국/1994/지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전근대 일본 영화의 모태가 되었던 세 감독들과 그들의 작품을 분석함으로써, 일본의 대중문화, 그 중에서도 일본 영화를 형성하고 있는 큰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한국의 대응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여 본 글 입니다.
3. 구로사와 아키라
1.동아시아 영화: 작가, 사회, 미학 의 미조구치 겐지와 이마무라 쇼헤이의 영화 비교/남명희
순서
2. 일본영화 다시보기 ‘오하루는 왜 기절하는가? /로버트 코인
2) 미조구치 겐지의 작품의 특징
[일본文化(문화)] 일본영화 황금기의 세 감독들과 그들의 작품들
2) 오즈 야스지로 작품의 특징
3) 작품으로 살펴본 미조구치 겐지의 세계
4. 아시아 영화의 이해/ 작가편
4) 오즈 영화의 전반적 특징들
5. The Japanese Flim/1982/Princeton Univ. press/Josep L.Anderson & Donald Richie





3. 시네 21 2003년 7월판/ 영화평론가 홍성남
[bibliography]
Ⅱ. 본론
설명
4) 미조구치 영화의 전반적인 특징들
2. 오즈 야스지로
1) 인간, `미조구치 겐지`
3) 작품으로 살펴본 구로사와 아키라의 세계
전근대 일본 영화의 모태가 되었던 세 감독들과 그들의 작품을 분석함으로써, 일본의 대중文化(문화), 그 중에서도 일본 영화를 형성하고 있는 큰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한국의 대응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여 본 글 입니다. 작금의 일본의 영화산업의 뼈대를 만들었던 것은 이 세 감독들의 작품으로 대표되는 일본적 정서의 표출이기 때문일것이다 우리는 이런 접근으로 일본文化(culture) 를 이해하고, 일본 영화의 分析을 통해 성장해 가는 한국의 영화산업에 큰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