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17:24
본문
Download : 롯데월드 SWOT분석.hwp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 로티의 디자인이 새겨진 놀이시설과 상품, 먹을거리들이 가득하며, 로티와 로리는 항상 롯데월드를 대표하는 중심적 역할을 맡아 테마파크 전체의 이미지를 상징한다.레포트/경영경제
롯데월드 SWOT분석
롯데월드 SWOT분석 , 롯데월드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월드 SWOT
설명
순서





롯데월드,SWOT,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롯데월드 SWOT분석.hwp( 40 )
롯데월드 SWOT분석
롯데월드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 롯데월드의 강점은 지리적 요건이 유리하다는 점이다.
- 롯데월드는 로티와 로리 같은 마스코트의 인지도가 타 테마파크보다 높다. 롯데월드는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도시형 테마파크로서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 국내, 국외 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편리하다.
2. Weakness (약점)
- 어트랙션 사용에 있어서 긴 대기시간과 무분별한 제휴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도있지만, 혼선을 제공 할 수도 있다 놀이기구의 안전사고로 인하여 신뢰도가 감소하였으며, 실내 테마파크로써 확장의 제한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연간 이용객의 10%로에 이르는 외국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등…(투비컨티뉴드 )
다. 또한 실내에서도 충분히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여름이나 겨울 등 야외에서 오래 있기 싫어하는 고객들은 실내테마파크를 이용하는 빈도가 높을 것이다.
- 롯데 자회사와 손쉬운 연계가능
롯데는 현재 카드사와 제휴를 맺어 할인 및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롯데카드, 롯데호텔, 롯데시네마, Angel-in-us커피, 세븐일레븐 편의점등 굉장히 많은 계열의 관계사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새로운 촉진전략(strategy)을 세운다면 롯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롯데기업의 고객을 좀 더 끌어들일 수 있는 좋은 대책이 될 것이다.
- 종사원들의 우수한 서비스
종사원들을 우선적으로 만족시켜주는 호로그램으로 인해 종사원들이 저절로 고객을 위해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졌고 외부고객에 마주향하여 도 6대 실천항목을 만들어 실천하는 우수한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다
- 계절이나 기후에 影響(영향)을 받지 않음
실내테마파크의 advantage(장점) 은 기후나 계절에 影響(영향)을 받지 않고 탈 것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