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effect(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1 13:37
본문
Download :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hwp
,경영경제,레포트
1 ,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경영경제레포트 ,
1
순서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effect(영향)
설명
제 1장. 서론
제 1절. 문제의 제기
제 2장. 기존 문헌 연구 검토
제 1절. 관련 연구 및 理論 검토
1. 정보원의 influence력
제 3장. 한국영화 홍보 실태
제 1절. 새로운 방식의 홍보전술
제 2절. 한국영화의 언론홍보 example(사례) 및 실태
제 4장.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제 1절. 연구문제
제 2절. 연구방법
제 5장. 연구결과 및 分析(분석)
제 1절. 연구결과
제 2절. 조사결과 分析(분석)
1. 본 연구의 한계점
2. 조사결과 分析(분석)
제 2장. 기존 문헌 연구 검토
제 1절. 관련 연구 및 理論 검토
영화선택을 중심으로 한 연구는 다양한 결정변인을 introduction하고 있지만, 이중에서도 정보원의 influence력은 결정변인이라 여겨지고 있다아 이에 대한 대표적 연구를 introduction하면 다음과 같다.
1. 정보원의 influence력
경험재의 소비자는 위험을 줄이고 선택 이전에 대안을 평가하기 위해 외부의 정보에 의존하기 마련이다. Austin(1981)의 서베이에 따르면, 예고편에 비하면 덜 중요했지만 광고는 관객에게 중요한 정보원이었다. 그 influence력은 예고편, 구전, 광고, 비평 순이었으며 이들 정보원간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Faber와 O’Guinn(1984)은 광고, 비평, 구전, 예고편의 정보원들을 유용성, 중요성, 자문빈도, 신뢰성, 영화선택에 대한 influence의 차원에서 평가하였다. Mahajan, Muller & Kerin(1984)은 <간디>영화의 수용과 확산과정에서 광고와 구전이 어떻게 influence을 끼치는지에 대해 조사…(drop)
Download :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hwp( 60 )
레포트/경영경제
다. 영화관객들에 끼치는 다양한 정보원의 influence력을 살피면, 우선 광고를 손꼽을 수 있다아 광고는 영화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선택에 influence을 끼친다.